김장훈, '손기정음악회' 연출 및 공연 "용기와 희망 북돋는 계기될 것"
OSEN 정소영 기자
발행 2014.11.10 09: 44

[OSEN=정소영 인턴기자] 가수 김장훈이 10일 오후 7시 여의도 국회의사당 內 의원회관 2층 대강당에서 '손기정음악회'를 총연출하고 직접 공연까지 한다.
이번 '손기정음악회'는 일반관객외에도 이봉주 등 스포츠와 문화관계자들도 함께 한 가운데 진행된다. 김장훈의 소속사 공연세상 측은 “김장훈의 '손기정음악회'는 그전과는 다른 감동과 형식을 재단 측에서 원했기 때문에 이루어졌다”고 설명했다.
 

또한 "김장훈씨가 이번 '손기정음악회'는 영상물이 관건이라는 판단하에 손기정과 한국마라톤, 일제강점기에 대한 재조명, 민족혼 등에 대한 감동영상을 만드는데 몇일동안 심혈을 기울였다. 또한 이번 ‘손기정음악회’에는 김장훈과 클래식과의 협연, 국악팀 '유소'와의 협연등 특색 있는 무대도 꾸며진다"라고 밝혔다.
 
김장훈은 "처음에 손기정음악회 총연출 및 공연제의를 받고 고민을 했다. 규모가 크다고 큰 공연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이 음악회는 너무 큰 의미를 갖고 있기에 내가 '누'가 되지 않을까를 고민했다. 하지만 손기정 선생님 일대기를 읽고 영상을 보고 관련 자료를 찾아 본 뒤 결심을 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손기정음악회'는 단순히 일제강점기에 한국인으로써 일장기를 달고 올림픽에 나섰던 한 마라토너를 통해 본 아픈 역사 이상으로 너무나 크고 깊고 많은 의미를 담고 있다는 생각을 했다. 공연은 몇백명이 보게 되겠지만 차후 SNS와 유튜브 채널을 통하여 공연영상 및 손기정선생님 영상을 올릴것이다. 이 작지만 거대한 음악회가 많은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북돋우는 작은 계기가 되기를 소망한다"라고 피력했다.
 
한편, 오는 18일 신곡발매를 앞두고 있는 그는 11일부터 14일까지 선후배 동료들과 함께 뮤직비디오 촬영을 위한 나눔마라톤을 뛴다.
jsy901104@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