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상문, 신한동해오픈 우승에 마세라티도 덩달아 경사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4.11.10 10: 26

공식 후원 골프대회서 브랜드 홍보대사 우승 경사… 마케팅 전략 적중 !
배상문 우승 축하 기념 페이스북 이벤트와 특별한 구매 혜택까지 다양한 프로모션 진행
 이탈리안 하이퍼포먼스 럭셔리 카 브랜드 마세라티가 대회 공식 후원사로 나선 제30회 신한동해오픈에서 최근 마세라티 Q4 홍보대사로 위촉한 배상문(28 캘러웨이)의 우승으로 겹경사를 맞이하게 됐다.

디펜딩 챔피언 배상문은 지난 9일 인천 송도의 잭 니클라우스 골프클럽 코리아(파72, 7320야드)에서 열린 KPGA 시즌 마지막 대회인 신한동해오픈 4라운드서 버디 3개와 보기 2개로 1타를 줄여 최종합계 13언더파 275타로 정상에 올랐다.
배상문은 이날 우승으로 한장상(73)과 최경주(44, SK텔레콤)에 이어 신한동해오픈 역사상 세 번째 2연패 선수로 기록됐다. 또 이번 우승으로 코리안투어에서 개인통산 9번째 정상에 올라, 일본 3승, 미국투어 2승을 포함 개인 통산 14번째 우승의 영광까지 함께 거머쥐었다.
마세라티는 최근 배상문과 이정민(22, BC카드)을 각각 마세라티의 첫 사륜구동 차량인 콰트로포르테 S Q4와 기블리 S Q4의 홍보대사로 위촉한 바 있다. 마세라티는 홍보대사 위촉 직후 배상문이 출전한 첫 대회이자 자사가 공식 후원하는 신한동해오픈서 배상문이 우승을 차지하면서 브랜드 홍보효과를 톡톡히 얻게 됐다.
마세라티 공식수입사 (주)FMK 관계자는 "홍보대사 위촉 직후 진행된 자사 후원 대회에서 배상문 프로가 우승을 거둬 동시에 콰트로포르테 S Q4에 대한 브랜드 이미지 제고에 큰 효과를 얻게 되었다"며 "홍보대사 위촉부터 대회 스폰서 십 체결에 이르기까지 철저하게 계산된 마케팅 전략이 주효했다"라고 밝혔다.
마세라티는 홍보대사 배상문의 신한동해오픈 우승을 기념하여 10일부터 마세라티 공식 페이스북(www.facebook.com/maserati.korea)에서 배상문 프로의 우승을 축하하는 축하 댓글 달기 페이스북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마세라티는 홍보대사 배상문의 신한동해오픈 우승을 기념하여 10일부터 페이스북 이벤트는 물론 차량 구매을 위한 아주 특별한 혜택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마련할 예정이다.
letmeout@osen.co.kr
마세라티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