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4회 영평상] 곽도원, 남우조연상 "'변호인', 배우로서의 사명감 일깨워줘"
OSEN 김경주 기자
발행 2014.11.13 20: 20

배우 곽도원이 제34회 영평상 시상식에서 남우조연상을 수상했다.
곽도원은 13일 오후 서울 아트나인에서 열린 제34회 한국영화평론가협회상(이하 영평상) 시상식에서 영화 '변호인'으로 남우조연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그는 이날 영화 '곡성' 촬영 때문에 시상식에는 불참, '변호인'의 양우석 감독이 대리 수상했다. 대신 영상으로 소감을 전한 그는 "지금 어린이 대공원에 와있다. 그제도 쉬고 어제도 쉬고 오늘도 쉬는데 하필이면 촬영있는 날 시상식이라 부득이하게 참석을 못하게 됐다. 너무나 죄송하고 너무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이어 "일단 감사드리고 '변호인' 마찬가지였다. 제작기간부터 힘들고 촬영 내내 고문해야하고 당해야 하고 힘들었는데 이렇게 칭찬해주시고 열심히 하라고 다독여주셔서 감사드리고 즐거운 날이다. 평론가협회분들 감사드린다. '변호인' 만들때부터 힘들었는데 송강호가 작품 하신다고 하면서 두말 안하고 나도 참여하겠다고 한 게 기억이 난다. 많은 관객분들이 좋아해주셔서 감사드린다. '변호인'은 20여년 넘게 작품하면서 배우로서의 사명감이라던지 의미를 송두리째 바꾼 작품이다. 울고 웃게 하는게 배우의 직업이라고 했는데 사명감이라던지 배우가 세상에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가 가르쳐준 작품이다"고 밝혔다.
다음은 제34회 영평상 수상자(작) 명단
▲ 최우수 작품상=자유의 언덕
▲ 감독상=장률(경주)
▲ 남우주연상=최민식(명량)
▲ 여우주연상=천우희(한공주)
▲ 각본상=이수진(한공주)
▲ 남우조연상=곽도원(변호인)
▲ 여우조연상=조여정(인간중독)
▲ 촬영상=최찬민(군도)
▲ 음악상=조영욱(군도)
▲ 기술상(미술)=장춘섭(명량)
▲ 독립영화지원상=김경묵 감독(이것이 우리의 끝이다)
▲ 국제영화비평가연맹 한국본부상=연상호 감독(사이비)
▲ 신인감독상=양우석(변호인)
▲ 신인남우상=박유천(해무)
▲ 신인여우상=임지연(인간중독)
trio88@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