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리뉴, "성숙된 플레이" 강조한 이유는?
OSEN 우충원 기자
발행 2014.11.26 07: 52

"성숙된 플레이로 좋은 결과 얻었다".
첼시는 26일(이하 한국시간) 독일 겔젠키르헨에 위치한 벨틴스 아레나서 열린 2014-2015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G조 5차전 샬케와 원정경기서 5-0으로 승리를 거뒀다. 3승 2무(승점 11)를 기록한 첼시는 최종전 결과와 상관없이 조 1위를 확정지었다. 샬케는 1승 2무 2패(승점 5)를 기록해 최종전 결과에 따라 순위가 결정되게 됐다.
무리뉴 감독은 경기 후 가진 인터뷰서 "환상적인 경기를 펼쳤다. 성숙된 플레이를 통해 좋은 결과를 얻었다"면서 "자신감 있는 모습으로 경기를 펼쳤기 때문에 5-0이라는 스코어로 승리했다. UCL에서는 쉽게 나올 수 없는 결과"라고 승리 소감을 밝혔다.

이어 무리뉴 감독은 "설사 우리가 좋은 결과를 얻지 못하더라도 우리는 현재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다. 자신감을 가지고 경기에 임하고 있기 때문에 어떠한 결과가 나오더라도 큰 문제는 없다"고 말했다.
한편 무리뉴 감독은 "유리한 상황에서 통과를 확정지었다. 12월에 많은 경기가 있기 때문에 이번 경기는 굉장히 중요하다. 빨리 조별리그를 통과한 것이 큰 수확"이라고 강조했다.
10bird@osen.co.kr
ⓒAFPBBNews = News1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