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란
블랙 프라이데이가 다가오고 있는 가운데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블랙프라아데이란 11월 마지막 목요일인 추수감사절의 다음날 금요일을 칭한다.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는 11월 28일. 이날 최대의 세일이 진행되는데, 이전까지 지속된 장부상의 적자(red figure)가 흑자(black figure)로 전환된다는 점에서 '블랙프라이데이'라는 용어가 붙었다. 블랙 프라이데이 소비는 미국 연간 소비의 20% 가량을 차지할 만큼 미국 소비자들의 집중 구매가 이뤄진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국내 기업들도 할인 행사에 동참하고 있다.
화장품 서브스크립션 업체 글로시박스가 미국의 최대 쇼핑 기간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아 명품 화장품을 받을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
세계 최대 쇼핑기간인 블랙프라이데이를 맞이해 준비한 럭키백 이벤트는 최소 8만 원부터 최대 47만 원 상당의 정품으로 이루어져 있다. 1만 4900원의 저렴한 가격에 샤넬, 나스, 디올, 조르지오 아르마니, 바비 브라운, 입생로랑, 메이크업 포에버, 맥, 슈에무라 등 백화점 명품 브랜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럭키백에 참여한 모든 이에게 2만 원 상당의 어퓨 솔트 크림을 100% 증정한다. 글로시박스는 이번에 최소 8만 원 상당의 제품을 보장하도록 구성했다.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는 이번 쪽박없는 럭키백 이벤트는 28일 오후 1시부터 글로시박스 홈페이지에서 선착순으로 구매가 가능하다.
가방팝도 할인에 나선다. 가방팝은 2014년 한 해 동안 가방팝을 사랑해 준 이용자 감사 이벤트로 패밀리 사이트인 멀티팝과 함께 지난 24일부터 12월 8일까지 최대 80% 할인 프로모션과 푸짐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블랙프라이데이 상품을 구매한 모든 이들에게 전 상품 5% 할인 쿠폰을 제공, 추첨을 통해 ▲백화점 상품권 10만원(10명) ▲락힙합 공연티켓(15명) ▲크린토피아 5만원 세탁쿠폰(50명)을 증정한다.
또한 블랙 프라이데이 한글 이름 짓기 이벤트로 해당 이벤트 페이지에 블랙 프라이데이와 어울리는 한글 이름을 지어 댓글로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전 상품 10% 할인 쿠폰(100명) ▲인기브랜드 의류 또는 가방(10명)을 제공한다.
이번 행사에는 라지크, 데이라이프, 루드마크, 지플랫, 락자, 오리수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가 참여했으며, 시즌 트렌드 및 코디, 연말 선물을 찾고 있는 고객들에게 보다 합리적인 가격을 제공함으로써 잇 아이템을 구입 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OSEN
글로시박스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