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닷컴, 블랙프라이데이 할인 시작…국내 유통업계도 동참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4.11.28 07: 34

미국서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되자 국내서도 아마존닷컴 등 블랙프라이데이에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블랙프라이데이가 시작되자 미국이자 글로벌 최대의 온라인 쇼핑사이트 아마존닷텀이 국내 대형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오르며 국내 소비자들의 블랙프라이데이에 대한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블랙프라이데이란 11월 마지막 목요일인 추수감사절의 다음날 금요일을 칭한다. 올해 블랙 프라이데이는 11월 28일. 이날 최대의 세일이 진행되는데, 이전까지 지속된 장부상의 적자(red figure)가 흑자(black figure)로 전환된다는 점에서 '블랙프라이데이'라는 용어가 붙었다. 블랙 프라이데이 소비는 미국 연간 소비의 20% 가량을 차지할 만큼 미국 소비자들의 집중 구매가 이뤄진다.

미국의 블랙프라이데이에 맞춰 위메프, 글로시박스, 신세계등 국내 유통업계들도 할인 행사에 동참하고 있다.
한편, 아마존닷컴 블랙프라이데이 시작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아마존닷컴 블랙프라이데이, 지를때가 왔다" "아마존닷컴 블랙프라이데이, 이 날을 기다려왔다" "아마존닷컴 블랙프라이데이, 나도 꼭 뭔가 사야할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아마존닷컴 홈페이지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