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철 효과적인 가습법, 가습기부터 식물까지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4.11.29 09: 51

겨울철 효과적인 가습법에 대한 관심이 뜨겁다.
최근 한 포털사이트 게시판에는 '겨울철 효과적인 가습법'이라는 게시물이 올라 인기를 모았다.
이 게시글에 따르면 겨울철 효과적인 가습법은 가정에서 가습기를 사용할 경우 습도가 떨어지지 않도록 약하게 켜두는 것이 좋다. 가습기로 습도를 맞출 때는 위생관리가 특히 중요한데, 방 안 곰팡이를 막기 위해서는 환기가 중요하다. 또 가습기는 1주일에 두 번 중성세제로 씻은 후 말려야 한다.
또 실내가 지나치게 건조할 경우 호흡기 질환 발생의 위험이 증가한다. 그렇기 때문에 적정 실내 습도는 40~60% 정도로 조절하는 것이 중요하다. 
만약 가습기가 없을 경우 겨울철 효과적인 가습법은 무엇일까. 젖은 수건과 숯, 화분 등을 이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또 식물을 이용하는 방법도 있다고. 잎이 넓은 행운목이나 홍콩대엽, 공간이 좁을 경우 제라늄이나 장미 허브도 좋다고 알려졌다.
겨울철 효과적인 가습법을 접한 네티즌들은 "겨울철 효과적인 가습법, 너무 건조해도 안되고 습해도 안되고", "겨울철 효과적인 가습법, 믿을 만한 가습기가 없네", "겨울철 효과적인 가습법, 식물을 이용하는 방법이 제일 좋은 것 같다" 등의 반응을 보였다. 
OSEN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