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디온라인, 강남 ‘야구동영상’ 공개
OSEN 이우찬 기자
발행 2014.12.02 13: 55

강남의 일명 ‘야구동영상’이 공개됐다.
와이디온라인은 강남 소울액션 RPG ‘소울마스터’의 홍보 모델로 활동 중인 강남의 홍보 영상을 2일 공개했다.
‘소울마스터’는 자신의 캐릭터인 ‘소울링커’와 동료인 ‘소울’들을 컨트롤하며 대규모 전투를 펼치는 액션 MORPG 장르의 온라인 게임. 12월 그랜드 오픈을 앞두고 지난달 20일부터 넥슨 포털과 함께 사전 등록을 동시 진행 중이다.

이용자들의 관심을 끈 영상은 하반기 온라인 게임 기대작 ‘소울마스터’의 마케팅 영상. 강남이 19금 영상을 보는 것 같은 낚시성 도입부가 인상적이라고 와이디온라인은 설명했다.
영상에는 모니터를 주시하던 강남이 이용자들을 향해 “뭘 기대한 거야? 경찰서 가고 싶어요?”라는 멘트와 함께 ‘소울마스터’의 플레이 영상이 삽입돼 있어 게임에 대한 궁금증을 자아내고 있다.
‘소울마스터’ 관계자는 “강남의 ‘야구동영상’은 ‘야한 동영상’의 간접 표현으로 사용되고 있는 은어로 게임 홍보와 더불어 불건전한 영상을 지양하고 건강한 게임 문화를 조성하자는 공익광고의 내용이 포함됐다”라며 “앞으로도 이용자들의 흥미를 끌 수 있는 재미있고 독특한 마케팅 컨셉을 기획 중이니 12월 본격 출시를 앞둔 ‘소울마스터’에 많은 기대 바란다”라고 전했다.
강남이 눈을 떼지 못하는 ‘야구동영상’의 실체는 유튜브에서 감상할 수 있다.
한편, 강남은 2011년 그룹 M.I.B로 데뷔해 최근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 ‘헬로 이방인’과 JTBC ‘학교 다녀오겠습니다’, ‘속사정쌀롱’에 출연해 인기를 모으고 있다.
rainshine@osen.co.kr
와이디온라인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