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쿠전자가 판매서비스만족도 정수기 부문 1위를 차지했다.
건강생활가전기업 쿠쿠전자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4 판매서비스만족도(KSSI)’ 정수기 부문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판매서비스만족도(KSSI)는 소비자와 직접적으로 소통하는 판매사원의 상품지식, 태도, 협상력, 설명력 등 질적 능력에 대해 이를 경험한 소비자가 직접 평가하는 만족도 조사. 1년 이내 실제 제품 및 서비스를 구매한 경험자 2만 4000여 명을 대상으로 한다.

이번 조사에서 쿠쿠전자는 KSSI 측정 요건인 상품지식, 태도, 상담능력, 비즈니스 책임감의 4가지 요건에서 모두 1위로 선정됐다.
특히 상담 이후에도 판매사원이 소비자와 나누었던 약속을 이행하고 제품 구매 후에도 문제점 등에 대한 소비자 문의와 해결 등에도 앞장서는 모습을 보여 비즈니스 책임감 부분에서 타사 대비 가장 큰 점수 차이를 보였다고 쿠쿠전자는 설명했다.
쿠쿠전자 마케팅팀 관계자는 “그동안 쿠쿠전자가 정수기 구입 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내추럴매니저에 대한 교육을 해온 것이 주효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가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내부교육을 강화해 정수기 외에도 공기청정제습기, 전기레인지 등 쿠쿠의 제품 모두가 소비자에게 인정받을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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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쿠전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