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대한민국" K2, 사회공헌 활동 '스쿨핑' 100회 성료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4.12.03 13: 03

2014년 3000명의 청소년과 총 100회 캠핑 진행, 3000시간의 봉사활동
소외되고 지친 청소년들의 감성 치유에 꾸준한 도움 약속
아웃도어 브랜드 K2(대표 정영훈, www.k2.co.kr)는 3일 자사의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인 소통 캠핑 '스쿨핑' 100회를 완료하고 성과 보고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K2 스쿨핑'은 레저 문화의 사각지대에 놓인 소외 시민들에게 캠핑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공동체 의식과 사회적 친밀감을 키우는 소통의 장을 마련해 주는 K2의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K2는 2013년부터 약 200회의 스쿨핑을 개최했다.
2014년 'K2 스쿨핑'에는 약 3000명의 청소년들이 참여 했고, '오렌지 재능 기부단'의 자원 봉사 시간은 3000여 시간에 이르렀다. 재참여 여부를 묻는 설문에 약 80%가 다시 참여하고 싶다는 반응을 보일 정도로 참여 청소년들의 반응이 긍정적이었다.
K2는 2014년 한 해 동안 스쿨핑 운영에 필요한 캠핑 용품들과 사업 운영비를 지원해 왔다. 또한 대학생과 K2 임직원으로 구성된 80명의 오렌지 재능기부단이 스쿨핑에 자원 봉사자로 참여해 텐트 설치 등 캠핑에 필요한 아웃도어 노하우를 전수했다.
2015년의 K2 스쿨핑은 참여 대상자의 폭을 넓혀 강화될 예정이다. 기존 청소년들은 물론 다문화 가정, 조손 가정, 한 부모 가정 등 소통이 필요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스쿨핑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해 '몸도 마음도 건강한 대한민국 만들기'를 위한 사회공헌 비전을 향해 달려갈 계획이다.
이태학 K2 사업본부장은 "건강한 대한민국을 만들자는 목표 아래 업의 특성을 살릴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스쿨핑을 기획했다"며 "2015년에도 레저 문화에서 소외된 시민들이 보다 다양한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소통캠핑을 실현, 진정한 나눔을 실천할 것이다"고 전했다.
letmeout@osen.co.kr
K2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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