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 태양(GD X TAEYANG)의 싱글 '굿보이(GOOD BOY)'가 미국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1위를 차지했다.
1일(현지 시각) 빌보드는 '굿보이'의 월드 디지털 송 1위 기록을 밝히며, "지디 태양의 '굿보이'는 빅뱅 팬들에게 큰 기쁨과 즐거움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주요 차트에서도 성공적인 행보를 보였다"라고 호평했다.
또 "빅뱅 멤버들이 콜라보레이션한 이번 싱글의 월드 디지털 송 1위는 K팝 노래 중 세 번째로 차트 정상을 차지한 기록"이라고 말해 눈길을 모았다. 빌보드는 이어 "'굿보이'는 11월 21일 금요일에 공개됐으며, Nielsen SoundScan에 따르면 발매 이후 3일 동안 5000 카피의 판매고를 올리며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라고 언급했다.

지디 태양은 앞서 미국 빌보드, FUSE TV, 컴플렉스 매거진, 하이프트랙 등 유수의 외신으로부터 춤과 노래, 뮤직비디오 등이 대서특필되며 많은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 음원 공개 이후 국내 음원 사이트 차트 '올킬'을 기록하고 해외 다수의 국가 아이튠스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며 음원 파워를 과시했다. 세계적인 감독 콜린틸리가 메가폰을 잡은 이번 뮤직비디오는 지난 2일 유튜브 1000만뷰 돌파하며 꾸준히 조회수를 갱신하고 있다.
지디 태양은 3일 오후 홍콩에서 개최되는 케이블채널 엠넷 '2014 MAMA' 무대에서 '굿보이' 무대를 최초로 공개한다.
seon@osen.co.kr
YG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