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튜디오R, 런퍼즐게임 '도망가 메리' 사전예약 시작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4.12.03 17: 47

스튜디오R이 '도망가! 메리'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스튜디오R 3일부터 모바일 런퍼즐게임 '도망가! 메리'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도망가 메리'는 게임인재단이 주최하는 '제 1회 힘내라! 게임인상'에서 대상을 차지한 작품으로 런게임과 퍼즐게임의 묘미를 살린 독특한 조합이 특징이라고 스튜디오R은 설명했다. 

'도망가 메리'는 꿈 속에서 괴물에게 쫓기고 있는 메리의 앞길을 터주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자동으로 달려나가는 캐릭터를 위해 이용자는 퍼즐을 풀듯이 블록을 맞춰 몬스터 등의 장애물을 제거한다. 런게임이지만 3-매치 퍼즐이 결합된 방식이다. 앞을 가로막고 있는 타일을 3개 이상 매칭해서 제거하면 캐릭터는 빈 자리를 통해 앞으로 전진한다.
메리는 몬스터를 피하는 길을 따라 동전을 먹어 점수를 획득한다. 게임 내에는 앞으로 전진하는데 도움을 주는 특수 능력을 가진 카드와 다양한 아이템을 비롯해 퍼즐을 맞춰 타일을 제거하는 데 도움을 주는 색다른 코스튬이 있다. 이를 바탕으로 이용자는 각 스테이지를 클리어하며 고득점을 달성할 수 있다.
처음 게임 개발을 하던 초심으로 돌아가자는 각오로 뭉친 ‘스튜디오 R’은 온라인게임 '슬러거'의 개발자들이 의기투합한 소규모 개발사. 특히, 지난 1월 '힘내라 게임인상' 수상 이후 약 5개월 만에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 바 있고 12월 중순 카카오 플랫폼을 통해 공식 출시를 예정하고 있다.
이번 사전 예약은 '예약TOP10' 사전예약 페이지를 통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모바일로 참여할 경우에는 예약TOP10 어플리케이션을 다운받아 일일랭킹 내 ‘도망가 메리’ 버튼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사전 예약을 완료하면 게임 내 재화인 현금 5000원 상당의 별사탕이 지급된다.
rainshine@osen.co.kr
스튜디오R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