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트, 신곡 '아니야' 공개..정준일표 발라드
OSEN 선미경 기자
발행 2014.12.04 12: 40

그룹 메이트의 신곡 '아니야'가 4일 정오 공개됐다.
'아니야'는 지난 11월 발표한 앨범 '엔드오브더월드(END OF THE WORLD)'의 후공개 곡으로, 7번째 트랙에 수록됐다.
메이트의 소속사 엠와이뮤직 관계자는 "요즘에는 음악이 빠르게 소비되어 금세 잊히는 경우가 많다. 단독콘서트에서 처음으로 선보이고 공개하기 위해 한곡은 비공개로 해놨었다. 이 곡을 통해 메이트의 앨범을 다시 들어보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고 음원을 뒤늦게 공개하는 이유를 밝혔다.

메이트는 지난달 29일~30일 서울 한남동 블루스퀘어 삼성카드홀에서 단독콘서트를 개최, 정준일이 작사, 작곡한 신곡 '아니야'를 처음으로 공개한 바 있다.
콘서트의 솔로무대에서 정준일은 "제목과 반대되는 내용을 담는 경우가 많다. 안아줘, 고백, 괜찮아가 그랬었다. 이 곡도 아니야가 아닌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라고 설명한 후 피아노 연주와 함께 '아니야'를 열창했다. 
이번 콘서트를 끝으로 잠정적 휴식기를 갖기로 한 메이트는 "세 멤버(임헌일, 정준일, 이현재)가 함께 할 수 있을 때가 되어야 돌아올 것이다. 그때가 언제가 될지 모르겠지만 여러 사정상 오랜 시간이 지나야 할 것 같다"라고 전했다.
seon@osen.co.kr
엠와이어뮤직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