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로맨틱 호텔 웨딩, 어디서 할까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4.12.04 14: 44

윤달 기간 동안 주춤했던 웨딩 시장에 활기가 돌고 있는 가운데 특급호텔의 연말 웨딩 프로모션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그랜드 힐튼 서울은 합리적인 소비를 지향하는 예비 부부를 위한 특별 프로모션으로 특급호텔의 셰프가 정성껏 준비한 고품격 메뉴를 파격적인 가격 4만 9000원으로 선보인다. 메뉴는 남녀노소 나이불문 즐길 수 있는 코스 메뉴로 최상의 훈제 연어와 혼합식 샐러드, 옥수수 크림 수프, 꽃등심 스테이크와 감자 그라탕과 계절야채(쇠고기 : 미국산), 사과 타트와 바닐라 아이스크림, 커피 또는 차로 구성됐다. 단 이 혜택은 에메랄드 홀에서 웨딩 진행 시에만 적용된다고.
웨딩을 끝낸 후 이벤트도 있다. 웨딩 후 지인에게 소개하여 웨딩이 성사될 경우 50만 원 상당의 호텔 상품권(300명 이상 인원 확정 시), 뷔페 레스토랑 2인 상품권(300명 미만 인원 확정 시)을 증정한다. 또한 지난 11월부터 2015년 3월에 웨딩을 올린 후 후기를 남기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하여 허니듀래빗 60만 원 상당의 토끼의자를 증정한다.

후기를 남기는 고객 모두에게 뷔페 레스토랑 2인 식사권을 증정하여 웨딩을 올린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제공하는 셈이다. 웨딩 후기는 그랜드 힐튼 서울의 블로그(http://blog.naver.com/grandhiltons)와 호텔 대표메일(grandhiltons@naver.com)로 전달하면 된다.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은 12월에 결혼식을 올리는 커플에게 신혼여행을 무료로 제공하는 '프리 허니문 (Free Honeymoon)'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허니문 장소는 신혼부부에게 최고의 휴양지 중 하나로 손꼽히는 하와이로 4박 5일동안 무료로 제공되며, 2인 왕복 항공권도 포함된다. 단, 프리 허니문 프로모션은 JW 메리어트 호텔 서울의 그랜드 볼룸에서 하객 500명 이상의 규모로 결혼식을 올리는 커플에 한하여 해당된다.
최근 리뉴얼을 통해 새로운 '아트리움 웨딩(Atrium Wedding)' 콘셉트를 선보인 롯데호텔월드(잠실)에서는 12월 31일까지 '2014 라스트 미닛(Last Minute) 웨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예식일 기준으로 보증인원 200명 이상의 예식 진행 이용자에게는 예식일에 따라 웨딩 메뉴(최저 8만 5000원~최고 20만 원, 세금 및 봉사료 포함) 5~20% 할인과 2부 연출 케익 및 폐백실 사용 무료 제공, 예식 당일 롱바디 리무진 픽업 서비스, 호텔-공항 센딩 서비스, 롯데호텔월드 스위트룸 1박 및 조식 2인 무료 제공, 예식 전 웨딩 메뉴 시식 6인 무료 제공, 혼주차량 발렛 서비스 제공, 롯데 패밀리 클럽 카드 발급(롯데호텔서울, 월드, 제주, 울산, 부산 객실 패키지 10% 할인 및 레스토랑 10% 할인, 결혼기념일 레스토랑 50% 할인 등 제공)의 특전이 제공된다.
일년 중 가장 설레이는 계절인 연말, 더욱 더 설레이는 웨딩을 위하여 르네상스 서울 호텔에서는 'All I want for Christmas' 프로모션을 내놓았다. 지난 2일부터 31일까지 예식을 진행하는 예비 부부를 위하여 선보이는 프로모션은 크리스마스&연말 특선 메뉴와 와인을 인당 7만 5000원(세금 및 봉사료 포함)에 제공할 예정이다. 더불어 최대 트레비 라운지에서의 에프터 파티및 웰컴 드링크를 즐겨볼 수 있다. 또한 설레는 순간을 오랫동안 간직할 수 있도록 포토에세이를 DVD로 제작하는 서비스 또한 제공된다.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 호텔은 소규모 예식 및 가족 파티를 위한 'Petite Wedding@Novotel' 및 'Family@Novotel' 프로그램을 선보인다. '쁘띠 웨딩@노보텔'은 감각적이고 프라이빗한 소규모 웨딩 파티를 제공할 예정이며 고 품격 양식 또는 뷔페 메뉴가 제공된다. 또한 웨딩 케이크 및 영상 상영을 위한 빔 프로젝터가 무료로 제공되며, 결혼식 당일 노보텔 앰배서더 강남의 객실 1박이 제공되어 특별함을 더 하였다. 가격은 70명 기준으로 390만 원부터(10% 부가세 포함) '패밀리@노보텔'은 더욱 가족적이고 의미 있는 가족 파티를 계획하는 고객에게 선보이는 프로그램으로 약혼식을 포함하여 돌잔치부터 고희연까지 다양하게 이용 가능하다. 고품격 양식 또는 뷔페 메뉴와 함께 2단 축하 케이크가 제공되며 돌잔치의 경우 돌잔치 상차림 서비스가 추가된다. 가격은 50명 기준 340만 원부터.(10% 부가세 포함)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은 연말을 맞이하여 오는 24일부터 31일까지 예식을 진행하는 예비부부를 위해 로맨틱한 크리스마스 웨딩 패키지를 선보인다. 크리스마스 웨딩 패키지에는 와인 50% 할인, 꽃 장식 10% 할인 또는 꽃 장식 업그레이드 등의 혜택이 포함되며, 크리스마스 웨딩 패키지의 메뉴 가격은 7만 2000원(세금, 봉사료 포함)이다.
또한 주중 웨딩을 진행하는 고객에게는 추가로 다양한 특전이 주어진다. 식사와 음료, 주류 모두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웨딩 메뉴 양가 6인 무료 시식, 예식 당일 스위트 숙박 및 조식, 결혼 1주년 기념 숙박 및 조식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에서는 유럽의 전통 건축 양식인 바로크, 로코코 양식에 프랑스의 낭만, 예술을 더한 '프렌치 웨딩'을 선보인다.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의 웨딩은 원목의 중후함과 골드 및 화이트, 와인 컬러의 인테리어와 아름다운 샹들리에가 어우러진 호텔 고유의 귀족적인 분위기다. 프랑스 파리의 모든 예술과 낭만을 간직한 프렌치 웨딩은 두베 홀에서의 '바로크 웨딩'과 셀레나 홀의 우아하고 아름다운 '프린세스 웨딩' 두 가지의 콘셉트로 구성되어 있다. 중세, 왕실과 귀족의 예술과 문화가 절정을 이루던 바로크와 로코코 시대의 화려함과 여성적인 우아함을 모티브로 현대적인 세련된 감각을 가미한 웨딩을 선사한다.
비즈니스 호텔의 선두주자인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이 합리적인 가격의 소규모 가족연 패키지를 선보인다. 이미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은 리마인드 웨딩과 점차 증가하는 재혼식에 부응하여 소규모 가족연을 주 타겟으로 한 패키지는 식사 가격만 지불하면 테이블 생화 꽃장식과 샴페인, 케이크, 부케, 코사지 등이 무료로 제공되어 경제적인 연회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가족과 주변의 친한 지인만을 초대하여 소규모로 진행하는 리마인드 웨딩 또는 재혼식의 특성에 맞게 이용 가능한 인원수는 최소 25명부터이며, 메뉴는 퓨전 한정식 요리로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 소중한 행사에 소홀함이 없도록 구성되었다. 야채를 냉채로 감싼 복분자 크레페를 시작으로 단호박죽, 베이비야채를 곁들인 전복 초와 홈메이드 춘권, 잡곡 찰밥과 계절 채소구이 그리고 갈비소스를 얹은 궁중 떡갈비구이와 새우구이가 차례로 제공되며 후식으로는 과일을 곁들인 유자 무스와 잣을 올린 수정과 또는 커피가 제공된다.
1인당 가격은 6만 5000원(부가세 포함)으로 식사뿐만 아니라 샴페인 1병, 케이크, 테이블 꽃장식, 부케, 코사지 4개와 주말 객실 1박 숙박권이 포함되며, 특히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강남점은 드레스 대여를 무료로 제공해주어 여러모로 알차게 연회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이비스 앰배서더 호텔 마케팅 담당자는 "합리적인 가격에 품격있는 소규모 웨딩 패키지를 이비스에서 선두적으로 이끌어 나가고 있다"고 밝혔다. 또 "특히 자녀들이 부모님께 리마인드 웨딩 패키지를 선물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고, 재혼을 바라보는 시선도 예전과는 많이 달라져 호텔에 재혼식 문의가 늘어나는 추세로 이 같은 소규모 패키지를 기획하게 되었다"고 전했다.
한편 '쁘띠 웨딩 패키지'는 대치동에 위치한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강남과 명동에 위치한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명동, 인사동에 위치한 이비스 앰배서더 서울 인사동 세 곳 모두에서 이용할 수 있다.
letmeout@osen.co.kr
그랜드 힐튼 서울 컨벤션 웨딩(위), 롯데호텔월드 블레싱계단(가운데), 임피리얼 팰리스 서울 두베홀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