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오의신곡]다듀X박정현 '싱숭생숭', 시즌송 초월한 역대급 콜라보
OSEN 정준화 기자
발행 2014.12.05 12: 03

겨울을 배경으로 하고 있지만 '시즌송'이라고 부르기엔 아깝다. 다이나믹듀오의 착 감기는 플로우 위로 더해지는 박정현의 애드리브라인이 만들어내는 엄청난 케미를 '시즌송'으로 치부하는 것은 실례일 것 같다. 이들이 '싱숭생숭'으로 선보인 조합은 역대급이다. 
다이나믹듀오와 박정현의 '싱숭생숭(SsSs)' 음원과 스페셜영상이 5일 정오 공개됐다.
이곡은 R&B힙합 장르. 국내 대표 힙합뮤지션과 R&B 가수가 완벽히 소화해 낸다. 경쾌하고 리드미컬한 비트 위에 어깨가 살짝 들썩이는 멜로디를 입혀 그들만의 스타일을 완성했다. 

이들의 작업 소식이 전해졌을 당시 많은 이들은 다듀가 랩 파트를 맡고, 박정현이 보컬라인을 맡을 것이라 예상했을 것. 하지만 개코가 대부분의 보컬라인을 맡고 박정현이 화음을 넣어가며 콜라보의 정석을 보여줬다. 특히 박정현은 이 곡에서 가창력보다 랩에 가까운 박자감을 선보이며 신선함을 더했다.
첫눈을 소재로 한 가사에는 연말 분위기 속에서 느끼는 복잡 미묘한 남녀의 감정이 담겼다. '눈 내린 눈(noon)/ 굿 애프터 눈/눈 맞으며 맞춰보는 너와 나의 눈' 등에서는 소재를 재미있게 활용해 라임을 만들어내는 다이나믹 듀오 특유의 작사 센스가 엿보인다.
함께 공개된 스페셜클립에는 다이나믹듀오와 박정현이 함께 작업을 하는 모습을 메이킹필름 형식으로 담아 보는 즐거움을 제공하기도 했다.
한편, 다이나믹듀오와 박정현은 오는 20일부터 25일까지 서울 잠실실내체육관, 27일 부산 사직실내체육관에서 열리는 ‘2014 다이나믹듀오+박정현 콘서트 '그 해, 겨울'에서 호흡을 맞춘다.
joonamana@osen.co.kr
'싱숭생숭' 영상 캡처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