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PS게임의 명가 네오위즈게임즈가 새롭게 선보인 FPS게임 ‘블랙스쿼드’가 FPS 유저들에게 입소문을 타기 시작했다. '블랙스쿼드'는 국내 유명 FPS게임 개발 경력을 가진 전문 인력이 언리얼 엔진3를 바탕으로 개발한 작품으로 현대전을 실감나게 묘사하면서 인기게임 순위 20위권(2014. 12. 7 기준, 21위)을 유지하고 있다.
엔에스스튜디오에서 개발한 ‘블랙스쿼드’에 대해 네오위즈게임즈는 철저하게 FPS게이머들이 원하고 바라는대로 만들었다고. 이용자들의 생각은 크게 두 가지로 정리되는데, 그 첫 번째는 자신의 FPS 실력이 얼마나 통용되는 게임인지 궁금한 것이었고, 두번째는 그래서 자신이 이 게임을 오래 했을 때 고수가 될 수 있는지 여부였다.
즉 FPS를 좋아하는 이용자는 보통 꾸준히 해오던 게임이 있고, 그 게임을 기준으로 새로 나온 게임을 가늠해본다. 그렇기 때문에 그들의 기준을 충족시키지 못하면 이미 실패한 게임이라고 생각했고, 그래서 기본기를 철저히 검증해 시스템을 개발했다. 또한 기존 FPS게임에서 이용자의 실력이 ‘블랙스쿼드’에서도 빠르게 통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 기존의 어떤 FPS 게임이라도 포용할 수 있도록 기본기를 갖추면서 차별화에 중점을 두었다.

슈팅 게임 마니아라면 느낄 수 있는 쏘는 맛이 있는 게임이다. 이를 완성시키기 위해 수차례의 소규모 비공개 테스트를 진행해 철저한 검증을 받았고, 좋은 반응도 얻었다. 테스트기간에는 이를 증명하듯 평균 플레이 타임이 110분에 달했으며, 재방문율도 60%를 넘었다. 공개 서비스 이후에도 20위권을 유지하면서 동시접속자 5000명 이상을 유지하는 비결이다. 10분에서 15분 사이에 한판이 종료되는 FPS의 장르적 특성을 고려하면 상당히 고무적인 성과라는 것이 네오위즈게임즈 측의 설명이다.
OSEN은 인기 레이싱모델 김하음과 함께 FPS게임 '블랙스쿼드'를 초보자의 시점에서 살펴봤다.
두번째로 소개하는 암살모드는 목표 라운드 승수에 먼저 도달하는 팀이 승리하게 된다. 방어측은 적을 모두 사살할 경우 승리하며 전멸할 경우는 패배한다. VIP를 보호하여 VIP가 도주에 성공하면 승리한다. VIP 사망한 후에는 VC 진영의 탈출을 막으면 승리한다.
암살측은 적을 모두 사살하면서 승리하고, VIP를 사살한 후 탈출로로 이동하면 승리한다. VIP를 사살하면 기존 시간은 반영되지 않으며, 탈출 시간 1분이 주어진다. 탈출로는 VIP 사망 후 20초가 지나야 활성화 된다.
scrapper@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