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힘내라! 게임人상’ 접수가 시작됐다.
게임인재단은 8일부터 내년 1월 5일까지 ‘제8회 힘내라! 게임人상’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TOP리스트 선정은 1월 21일 선정하고 1월 26일 최종 수상작을 발표한다.
대상으로 선정된 최종 1개 작품에는 상금 1000만 원 등 혜택 이외에 지난 7회차부터 적용된 1000만 원 상당의 UX 테스트를 제공한다. 재단은 이용자 입장에서의 면밀한 UI/UX 개선 작업을 다각도로 지원해 수상작의 성공적인 시장 안착을 도울 계획이다. 또한, TOP리스트에는 게임 출시에 맞춰 언론홍보를 적극 지원한다.

‘제8회 힘내라! 게임人상’은 접수일 현재 직원 수 50인 이하의 대한민국 중소 개발사면 누구나 응모 가능하다. 게임인재단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테스트가 가능한 빌드(APK 파일 다운로드 링크)를 게임 소개서와 함께 메일로 보내면 된다. 응모작은 퍼블리싱 계약 이전 게임만 가능하다.
최종 수상 업체에는 ▲개발 지원금 1000만원 ▲1000만원 상당의 UX/UI 테스트 ▲카카오 게임하기 무심사 입점 ▲NHN엔터테인먼트 서버 및 네트워크 지원 ▲프로모션용으로 활용 가능한 데브시스터즈 쿠키런 및 선데이토즈의 애니팡 아이템 쿠폰 지원 ▲와이디온라인 고객서비스(CS) ▲네시삼십삼분의 크로스 프로모션 마케팅 ▲법무법인 한결의 법률자문 서비스가 제공된다.
한편 수상작과 TOP리스트 역시 올해 7월부터 가동된 ‘네이버 한국투자 힘내라! 게임人 펀드’ 우선 검토 및 투자 대상 자격을 획득하게 된다. 투자금은 1건 당 5억 이내이며 추후 네이버 등을 통한 콘텐츠 유통 활성화를 지원한다.
rainshine@osen.co.kr
게임인재단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