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한공 사과문
[OSEN=이슈팀]대한항공이 조현아 부사장이 항공기를 돌리게 한 행동에 대해 사과했다.
대한항공은 8일 "비상 상황이 아니었음에도 불구하고 항공기가 다시 제자리로 돌아와 승무원을 내리게 한 점은 지나친 행동이었으며 승객들께 불편을 끼쳐 사과드린다"고 사과문을 통해 밝혔다.

대한항공은 사과문에서 "대한항공은 사무장을 내리게 한 이유로 항공기 탑승 때 기내 서비스와 안전에 대한 점검 의무가 있기 때문"이라고 언급했다.
하지만 "당시 항공기는 탑승교로부터 10미터도 이동하지 않은 상태로, 항공기 안전에는 문제가 없었다"고 해명했다.
이어 대한항공 사과문에는 "사무장이 담당 조 부사장의 지적에도 불구하고 규정과 절차를 무시하고 매뉴얼조차 제대로 사용하지 못해 사무장 자질을 문제 삼아 기장이 항공기에서 내리도록 조치한 것"이라고 언급됐다.
이어 "대한항공 전 임원들은 항공기 탑승 시 기내 서비스와 안전에 대한 점검 의무가 있다며 조 부사장은 기내 서비스와 기내식을 책임지고 있는 임원으로서 문제 제기와 지적은 당연한 일" 이라고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대한항공은 "이번 일을 계기로 승무원 교육을 더욱 강화해 대 고객 서비스와 안전제고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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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