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돌프 타요 버스, 탈 수 있는 '노선-지선 번호'는 무엇?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4.12.08 22: 46

루돌프 타요 버스
[OSEN=이슈팀]루돌프로 변신한 타요버스가 달린다. 기존에 서울 시내를 달리던 '타요 버스'가 연말을 맞아 '깜박 깜박' 눈동자가 움직이는 루돌프 타요버스로 업그레이드돼 시민들과 만난다. 루돌프 타요 버스 인기에 회사측은 타요 버스의 노선번호와 지선번호도 공개했다.
서울시와 서울시버스운송사업조합아이코닉스는 기존에 운행 , 아이코닉스는 기존에 운행 중인 타요버스 26대를 '눈동자가 움직이는 루돌프 타요버스'로 제작해 8일부터 내년 1월 중순까지 운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움직이는 눈동자는 기존 타요차량의 눈동자 스티커를 방식을 LED방식을 사용한 기판으로 교체부착해 약 10여 가지 눈동자 움직임 표현이 가능하며, 여기에 연말을 맞아 빨간 코사슴 뿔종 등도 부착해 눈동자가 움직이는 루돌프 타요버스로 제작했다.
앞으로 루돌프 타요버스는 약 한 달 여간 각 노선 운행은 물론,주말에는 소외된 이웃들을 찾아가는 '찾아가는 산타 타요(가칭)'  행사도 진행해 따뜻한 2014 년 연말을 선물할 예정이다.
이번 눈동자가 움직이는 루돌프 타요버스를 총괄 추진한 동아운수 임진욱 대표는 "타요버스가 서울 시내버스의 대표적인 문화상품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돕고 싶다"며 "이와 더불어 시민들에게 사랑받는 시내버스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신종우 서울시 버스정책과장은 "연말연시를 맞아 루돌프 버스가 시민들에게 작은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며 "발상의의 전환을 통한 정책 실현으로 아이에서부터 어르신까지 모두가 안전한 대중교통환경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luckylucy@osen.co.kr
꼬마버스 타요 공식 페이스북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