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 고구마-당근-아보카도 등 비타민 많아야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4.12.09 07: 33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
 
[OSEN=이슈팀]유난히 춥고 바람이 많이 부는 겨울이 찾아오면서, 피부 또한 건조해지고 있다. 이에 많은 이들은 건조한 피부에 좋은 식품에 대한 관심이 높다.

건조한 피부에는 비타민이 많이 함유된 식품을 섭취해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최소화 해야 한다. 대표적인 음식으로는 아보카도와 당근, 들깨 등이다.
먼저 아보카도는 칼륨와 단백질과 함께 비타민B와 비타민E가 다량 함유돼 있어 피부에 좋다. 또 아보카도에 함유돼 있는 지방은 피부의 손상을 방지해주고 윤택함을 더해준다.
당근도 피부관리에 도움이 된다. 당근에 다량 함유된 비타민A가 체내에서 수분이 빠져나가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이다. 비타민A는 눈건강 뿐 아니라 촉촉한 피부룰 유지하는 데도 도움이 된다.
들깨에도 다량의 비타민이 함유돼 있어 건조한 피부에 좋은 음식 중 하나다. 들깨에는 비타민E와  F가 풍부하고 식물성 기름 성분이 많기 때문에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드는 데 유리하다.
또한 들깨의 로즈마린산과 루테올린 성분은 멜라닌 색소 침착을 막아주고 알부틴 성분은 미백효과도 좋아 전반적인 피부체질 개선에도 이롭다.
고구마는 숨겨진 비타민의 보고이기도 하다. 어떤 채소보다 비타민A가 많아 피부의 수분을 유지하는데 좋다. 비타민C도 풍부하다. 
건조한 피부에는 건강한 식물성 기름이 다량 함유된 식품을 찾는 것도 한 방법이다.
올리브에는 불포화지방이 많아서 피부에 안티에이징 효과를 준다. 또한 비타민E가 많아서 건조한 피부를 촉촉하게 만들어 주기도 한다. 올리브오일은 다양한 채소와 함께 섭취하되, 직접 얼굴에 발라도 건조한 피부에 효과를 볼 수 있다.
또 슈퍼푸드 중 하나인 코코넛에는 몸에 좋은 지방이 많아 피부에 좋다. 코코넛 또한 올리브처럼 오일형태로 얼굴에 사용하면 효과를 볼 수 있다.
osenhot@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