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프라이데이와 사이버먼데이 같이 미국에서는 연말을 맞아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위한 최대 세일 기간이 준비돼 있다. 하지만 국내에는 소비를 촉진할 만한 이렇다 할 이벤트가 마련돼 있지 않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연말에는 크리스마스와 신년 선물을 준비하기 위한 구매가 몰리는 경우가 많다. 이에 보다 현명하게 연말 쇼핑을 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아봤다.
▲ 쇼핑 시즌 피해라
대부분의 소비자들은 선물을 사거나 쇼핑을 하는 시기가 비슷하다. 그러다보니 이미 갖고 싶은 상품들은 품절 대란사태로 구매를 포기하는 경우도 다반사다.

또한 세일을 하지 않아도 소비가 커지는 시기로 브랜드에서 세일을 크게 진행하지 않는다. 크리스마스 바로 직전보다는 12월 중반이 지나기 전에 미리 쇼핑을 해두면 많은 상품을 더 값 싸게 살 수 있다.
▲ 추가 할인 노릴 것
요즘 블랙 프라이데이 붐이 불면서 소비가 대폭 커졌다. 감사하게도 많은 대형 몰에서 추가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세일에 또 세일을 해주는 것.
각 몰에 입점돼 있는 브랜드에서 자체적으로 세일을 진행하고, 몰에서도 전체 할인 행사를 펼쳐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일례로 롯데닷컴에서는 12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구매가격의 50%를 쿠폰으로 적립해준다.
▲ 온라인 패밀리 세일 노려라
1년에 한번 각 브랜드에서는 가장 큰 세일 행사를 준비한다. 12월에 가장 많은 달로 관심있는 브랜드의 이런 유용한 정보를 잘 파악하면 값싼 가격에 훌륭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하지만 오프라인 패밀리 세일은 짧은 기간동안 진행하고 직장인들에게는 시간 빼기가 쉽지 않고 날씨가 추워지면서 아무리 좋은 상품이라도 놓치기 쉽다.
최근에는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패밀리 세일을 진행해 움직이기 어려운 이들의 구매욕을 만족시켜 주고 있다. 온라인 패밀리 세일은 오프라인의 단점을 완벽히 보완해 시간과 판매 사이트만 잘 확인 한다면 효율적인 쇼핑을 할 수 있다.
최근 국내 가방 전문 SPA 브랜드에서 국내 처음 플랫아이언 온라인 패밀리 세일을 갖는다. 론칭이후 첫번째 하는 가장 큰 행사로, 고객 성원 감사 행사로 9월 19일 부터 딱 3일 동안 진행되는데, 일부상품 세일이 아닌 전상품 모두 대폭 할인 행사를 펼친다. 또, 세일 가격으로 제품 하나를 더 끼워주는 1+1 행사와 시즌오프 상품을 최대 60% 할인 해주는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fj@osen.co.kr
플랫아이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