벅스, 아이폰6 최적화 업데이트..해상도 완벽 대응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4.12.09 11: 27

벅스가 아이폰6 해상도에 최적화된 업데이트를 내놨다.
네오위즈인터넷가 서비스 중인 음악포털 벅스는 애플의 아이폰6 및 아이폰6 플러스(PLUS)에 최적화 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의 가장 큰 특징은 하드웨어의 해상도에 완벽히 대응한 점이다. 이를 통해 아이폰6(1334×750), 아이폰6 플러스(1920×1080)의 해상도에 최적화 된 선명한 화면으로 음악을 컨트롤하고, 뮤직비디오 등 영상을 감상할 수 있다.

아이폰용 위젯(widget) 기능을 추가한 점도 눈에 띈다. 알림 센터의 위젯 영역에서 앨범 자켓 이미지가 포함된 벅스 실시간 차트를 바로 확인할 수 있으며, 한 번의 클릭으로 간편한 음악 듣기가 가능하다. 알림 센터는 아이폰 첫 화면에서 아래로 쓸어 내리면 노출되는 메뉴다.
이 외에도 사용 패턴을 정밀하게 분석해 취향에 맞춘 음악을 추천해 주는 ‘개인화 추천’ 기능, ‘슈퍼사운드’로 불리는 벅스의 고음질 서비스, iOS 8 버전에 초점을 맞춘 편리하고 세련된 UX(사용자 경험) 및 UI(사용자 환경) 등을 통해 음악을 듣는 수준을 한 층 높일 수 있다.
한편, 벅스 앱은 애플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 스토어를 통해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luckylucy@osen.co.kr
벅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