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디 태양 ‘굿보이’, 11월 전세계 가장 많이 본 K팝 MV 1위
OSEN 김사라 기자
발행 2014.12.11 08: 22

YG 힙합프로젝트1 지디 태양(GD X TAEYANG)의 ‘굿 보이(Good Boy)’가 지난달 미국과 전세계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를 기록했다.
10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는 “지난 11월 미국과 전세계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는 지디 태양의 ‘굿 보이’”라며, “이 곡은 빌보드 월드 디지털 송 차트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고 보도했다.
또한 빌보드는 “이 뮤직비디오는 벌써 천 오백만 뷰를 모으며 2014년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로 떠오르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어진 순위에서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2위는 하이수현의 ‘나는 달라’, 3위는 갓세븐의 ‘하지하지마’, 4위는 AOA의 ‘사뿐 사뿐’, 5위는 규현의 ‘광화문에서’가 차지했다. 이외 에이핑크, 러블리즈, 인피니트F, 토이, 니콜 등도 상위권에 올랐다.
‘전세계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에는 AOA ‘사뿐사뿐’이 2위, 하이수현 ‘나는 달라’ 3위, 갓세븐 ‘하지하지마’ 4위, 에이핑크 ‘러브(Luv)’ 5위, 규현 ‘광화문에서’ 6위로, 조금 다른 순위가 기록됐다. 여기에는 티아라, 효린-주영, 홍진영 등도 10위권 안에 기록됐다.
sara326@osen.co.kr
YG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