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 파티시에 츠지구치의 맛, 몽상클레르 코리아 개점
OSEN 강희수 기자
발행 2014.12.11 11: 51

-츠지구치의 첫 해외 진출
천재 파티시에 츠지구치 히로노부의 최초이자 최고의 브랜드인 ‘몽상클레르(Mont St. Clair)’가 서울 남산 반얀트리 클럽 앤 스파 서울에 문을 열었다. 지난 8일 몽상클레르 코리아 매장이 정식 오픈 한 것.
몽상클레르는 23세의 최연소 나이로 일본 및 각종 세계 대회에서 우승을 차지한 ‘천재 파티시에’ 츠지구치 히로노부(HironobuTsujiguchi, 辻口博啓)가 오너로서 첫 개점한 프랑스 풍 케익 전문점이다. 몽상클레르는 남프랑스 지역에 실제 존재하는 작은 언덕의 이름으로 화가이며, 시인인 Paul Baléry(1871~1945)가 가장 사랑한 언덕으로 알려져 있다.

츠지구치 파티시에는 몽상클레르를 비롯해 지유가오카 롤야, 르쇼콜라드아슈, 홋카이도 우유 카스텔라 등 12개의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그 중 몽상클레르는 츠지구치가 가장 애착을 갖는 브랜드로 유명하다.
일본 최고의 파티세리 몽상클레르는 1996년 프랑스 주최 SOPEXA 대회 우승작인 육각형 모양의 케이크 ‘세라비(C’est la vie)‘, 남프랑스의 작은 언덕인 몽상클레르 언덕을 형상화한 ’몽상클레르‘, 하얀 알프스 산 모양의 ’몽블랑‘ 등 예술작품 같은 130종의 화려한 디저트를 제공하고 있다. 도쿄 지유가오카의 몽상클레르 매장은 일본은 물론 세계 각 지역의 외국 관광객들까지 찾는 국제적인 관광명소가 돼 있다.
특히 반얀트리 클럽동 로비층에 오픈한 몽상클레르 코리아는 130종의 몽상클레르 메뉴는 물론 천재 파티시에가 보유한 지유가오카 롤야, 홋카이도 우유 카스텔라, 르 쇼콜라드 아슈, 마리아쥬 드 파리누 등 인기 브랜드의 시그니처 메뉴를 제공한다.
천재 파티시에 츠지구치의 ‘첫 해외 진출’로 일본 현지에서도 화제를 모으고 있는 몽상클레르 코리아는 일본 위성방송사 BS에서 츠지구치의 몽상클레르 코리아 오픈 전 과정을 밀착 취재, ‘인연의 힘’이라는 다큐멘터리로 방영될 예정이다.
100c@osen.co.kr
몽상클레르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