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모임에서 누구보다 빛나려면 옷뿐만 아니라 슈즈까지 신중히 선택해야 한다. 진정한 파티 퀸은 무조건 화려한 디자인의 슈즈보다는 T.P.O(time, place, occasion)에 맞추어 슈즈를 선택한다.
하지만, TPO를 맞추면서 스타일도 살리는 구두를 선택하는 것이 쉽지만은 않다. 올 연말 파티, T.P.O에 맞는 슈즈로 스타일까지 업 시키는 법을 알아보자.
▲ 섹시한 부티힐

화려한 룩을 강조해야 하는 클럽파티나 동성친구들끼리 만나는 싱글 파티에서는 섹시함을 배가 시킬 수 있는 부티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부티힐은 앵클부츠와 생김새는 비슷하지만 발목 바로 아래까지 와 복숭아뼈가 보이는 부츠로, 발을 날씬하게 보이게 할 뿐 아니라 복숭아뼈가 드러나 섹시한 매력까지 더해준다. 또한 발등을 덮어 보온성을 유지해주므로 추운 겨울 야외 파티도 문제 없이 즐길 수 있다.
부티힐은 발등을 덮기 때문에 긴 기장의 하의보다는 짧은 쇼츠나 미니스커트, 또는 화려한 미니 원피스와 같은 하의실종 패션과 함께 매치해야 각선미가 드러나고 다리가 길어 보이면서 섹시하고 관능적인 파티 룩을 연출 할 수 있다.
▲ 스트랩 하이힐

발목을 끈으로 묶어 고정하는 스트랩 하이힐은, 디자인 그 자체에서 오는 특유의 페미닌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으로우아하고 고급스러운 매력을 배가 시켜준다. 격식을 차려야 하는 부부 동반 모임이나 회사 송년회와 같이 품격 있는 모임에서 더욱 빛을 발한다.
스트랩 힐은 스트랩이 발목을 감싸 다리라인을 더욱 얇고 날씬하게 보이도록 연출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스트랩이 발목에 고정돼 스틸레토 힐보다 착화감에 안정감이 있다.
모노톤의 원피스와 같은 심플하고 댄디한 스타일의 의상은 스트랩 힐의 고급스러움을 한껏 살릴 수 있는데, 이때 시스루나 벨벳 등 다양한 소재를 선택해 신는다면 다른 액세서리 없이도 감각적이고 세련된 스타일을 완성할 수 있다.
fj@osen.co.kr
나인웨스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