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블루, 美빌보드 K-POP 톱10에 랭크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4.12.13 08: 11

밴드 씨엔블루가 다섯번째 미니앨범 ‘캔트 스톱(Can’t Stop)’으로 미국 빌보드 선정 올해의 K-POP TOP10에 올랐다.
12일 미국 빌보드는 ‘2014년 K-POP 베스트 앨범’이라는 주제로 올해 주목할 가치가 있는 총 10개의 앨범을 선정했다. 씨엔블루는 지난 2월 발매한 ‘캔트 스톱’으로 서태지, 태양, 에픽하이, 넬 등과 함께 이름을 올렸다.
이 앨범은 발매 당일 홍콩∙대만∙마카오∙말레이시아∙싱가포르∙태국 등 6개국에서 아이튠즈 1위를 석권했을 뿐 아니라 발매 직후 가온 소셜 차트 3주 연속 1위 및 가온 음반차트 1위를 차지하며 전 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다.

빌보드는 “K-POP에 회의적인 사람들도 고개를 끄덕이며 박자를 탈 수 있는 곡 ‘캔트 스톱’과 콜드플레이(Coldplay)를 떠오르게 하는 ‘아이의 노래(Like A Child)’는 올해 나온 가장 대중적인 한국 록 음악들이다. 투지 넘치는 발라드 ‘독한 사랑(Cold Love)’과 거침없는 록풍의 ‘다이아몬드 걸(Diamond Girl)’과 같은 곡들은 이 앨범에 록의 색깔을 더하고 있다”며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씨엔블루는 '캔트 스톱'으로 2014 멜론뮤직어워드 록부문, 2014 MAMA(2014 Mnet 아시안 뮤직 어워드)에서 베스트 밴드 퍼포먼스상, 중국 아이치이 밤 시상식에서 아시아 베스트 그룹상을 받는 등 국내외 시상식에서 한국을 대표하는 밴드로 인정받고 있다.
rinn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