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효진, 연극에서도 터졌다..'리타' 랭킹 1위
OSEN 최나영 기자
발행 2014.12.15 07: 50

배우 공효진이 연극에서도 통했다.
공효진의 첫 연극 도전으로 화제를 모은 ‘리타 Educating Rita’(이하 ‘리타’)가 연극부문 랭킹 1위를 차지하며 열풍을 이어가고 있는 것.
연극 '리타'는 영국의 권위 있는 로열 셰익스피어 극단에 의해 초연된 작품으로 주부 미용사 리타가 뒤늦게 배움에 대한 열망을 가지고 평생교육원에 입학해 그곳에서 권태로운 삶에 빠져있던 ‘프랭크’ 교수를 만나 두 사람이 서로를 변화시켜 가는 과정을 그린 이야기를 그렸다.

12월 3일 첫 공연을 시작으로 두 달여 간의 대장정을 시작한 ‘리타’는 연극 부문에서 실시간 랭킹, 12월 랭킹, 크리스마스 랭킹, 연말 랭킹(각각 12/12 기준) 네 부문에서 모두 1위를 차지해 공효진과 강혜정, 두 여배우의 연극 도전에 대한 기대감과 함께 공연에 대한 뜨거운 인기를 연일 실감케 하고 있다. 이번 랭킹 1위는 실제 티켓 판매 현황을 보여주는 사례다.
‘리타’는 영화와 드라마에서 활동해 오던 공효진이 15년 연기인생 처음으로 도전하는 연극무대라는 점에서 남다른 의미가 있다.
연극 무대 위 색다르게 다가오는 공효진의 생생한 연기는 물론 사랑스러운 리타의 모습을 눈 앞에서 본다는 사실은 많은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으며 공연 이후 입소문도 긍정적은 분위기다. 특히 자신의 12월 공연 회차를 모두 매진시키는 저력을 보여준 공효진은 공연이 없는 날에도 대학로로 출근해 연습에 몰두하고 있다는 후문이다.
한편 '리타'는 2015년 2월 1일까지 DCF 대명문화공장 1관 비발디파크홀에서 공연된다.
nyc@osen.co.kr 
매니지먼트 숲, 인터파크 사이트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