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투비, 새 앨범 전곡 작곡-작사 참여
OSEN 이혜린 기자
발행 2014.12.16 14: 20

그룹 비투비가 오는 22일 발표하는 윈터 스페셜 음반 ‘윈터스테일(The Winter’s Tale)’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했다. 
비투비는 16일 공식 SNS를 통해서 타이틀곡 ‘울면 안 돼’를 비롯한 총 5트랙이 수록된 윈터 스페셜 음반의 트랙리스트를 공개하고 연말 컴백 활동의 시작을 예고했다.
‘울면 안 돼’는 솔로용 캐롤로 사랑을 받은 선공개곡 ‘울어도 돼’와 스토리상 대비를 이루는 감성적인 겨울 시즌송으로 비투비 멤버 임현식, 정일훈이 작사, 작곡, 편곡까지 모두 맡은 첫 타이틀 곡이다. ‘울면 안 돼’는 스트링 편곡이 돋보이는 미디엄템포의 곡으로 지난 겨울을 함께했던 연인과의 추억을 회상하는 가사가 인상적이다.

이번 앨범은 비투비 멤버들이 전 곡에 작사, 작곡에 참여했다. 선 공개로 선보인 ‘울어도 돼’는 ‘울어도 돼 산타 할아버지도 혼자야’, ‘눈 오지마’ 등 솔로들의 크리스마스 애환을 옮긴 '웃픈' 가사가 눈에 띄는 곡이다. Jerry.L과 '아메리칸 아이돌'과 '케이팝 스타' 출신 한희준이 작사작곡에 참여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감미로운 피아노 선율과 절제된 힙합 리듬이 돋보이는 ‘한 모금’은 이별 후 느끼는 아픔의 섬세한 감정이 애절한 보이스와 어우러진 알앤비 곡으로 용준형, 김태주 콤비인 ‘굿라이프(Good Life)’가 작사, 작곡을 맡았고, 비투비 멤버 이민혁, 정일훈이 작사에 참여했다.
또한, 임현식, 정일훈이 의기투합해 만든 곡인 ‘마쎠!’는 사실적이고 익살스러운 가사가 매력적인 곡으로, 연말연시 들뜬 저녁에 어울리는 곡이다. 
비투비는 ‘울면 안 돼’의 무대를 오는 20일 MBC ‘쇼 음악중심’을 통해 최초로 공개하는데 이어 22일 윈터 스페셜 음반의 음원을 전 온라인 음원사이트에 공개할 예정이다.
rinny@osen.co.kr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