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는 2015년 1월 대개편을 맞아 총 8개 프로그램을 리모델링한다.
17일 KBS에 따르면, 2TV는 5개, 1TV는 3개의 프로그램이 리모델링 된다.
2TV의 예능프로그램 ‘해피투게더3’는 1월 중순부터 ‘해피투게더 시즌4’로 업그레이드 한다. 또 ‘비타민’은 ‘닥터 비타민-위험한 라이벌’, ‘비타민 생활건강’, ‘대국민 캠페인 스케일링 하자’ 등의 코너를 신설하며, 질병 위주의 기존 포맷에서 벗어나 생활 밀착형 건강 프로그램으로 개편된다.

‘위기탈출 넘버 원’은 시기별 안전 아이템을 다루는 넘버원 안전 매뉴얼로 코너를 개편하며, 연중 캠페인 코너를 개발했다. 또 주요 시청층인 3040 주부를 대상으로 아이들의 안전을 중점적으로 다루는 ‘위기의 아이들’ 코너를 준비 중이다.
교양문화국의 ‘세상은 넓다’는 시청자들이 6mm 카메라로 촬여해온 동영상 뿐만 아니라 디지털 카메라, 휴대전화 등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소개할 예정이다. 또 나라별 소개에서 벗어나 주제별, 소재별 아이템을 발굴한다. 협력제작국의 ‘여유만만’은 주제별 토크로 요일을 차별화한다.
1TV의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2.0’은 세트를 변경하고, 전화로 이뤄지던 기존 상담 방식을 문자메시지와 SNS로 확장한다. ‘TV쇼 진품명품’도 세트 변경과 패널, 출연자에 변화를 줬으며 ‘강연100°C’도 세트를 부분 변경하고, 출연자를 일반인에서 지명도 있는 인물까지 확대한다.
jykwon@osen.co.kr
KBS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