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운 겨울 날씨에 보온성도 뛰어나면서 스타일도 살릴 수 있는 퍼코트가 올해 한층 진화돼 돌아왔다. 우아하고 고급스러우면서도 겨울 아우터의 화룡점정이라 불리는 퍼 코트는 여성들의 연말 파티룩을 위한 최적의 아이템이다.
▲ 컬러 퍼코트
특별한 장식이나 액세서리 없이도 화려하고 럭셔리해 보이는 컬러 퍼코트 하나면 연말파티 주인공이 될 수 있다. 격식 있는 모임보다는 친구들과 즐기는 클럽 파티나 캐주얼한 파티에서 빛을 발한다.

지난 해에 이어 올 해도 레오파드부터 지브라까지 여러 종류의 퍼를 믹스매치한 컬러풀한 코트가 다양한 스타일과 디자인으로 선보여지고 있다.
퍼 코트는 그 자체로도 풍성하고 화려하기 때문에 이너를 심플한 모노톤의 원피스와 매치해 퍼 코트의 화려함과 섹시함을 살리는게 좋다.
퍼코트를 어깨에 살짝 걸치고 아찔한 킬힐이나 싸이하이 부츠와 함께 연출하면 섹시하면서도 세련되게 연출 할 수 있다. 여기에 한 손 사이즈의 클러치 하나만 더한다면 누구보다 돋보이는 파티룩이 완성된다.
▲ 퍼 믹스드 코트

격식을 차려야 하는 모임이나 파티에 화려한 퍼코트가 부담스럽다면 퍼가 포인트로 들어간 코트를 입어보자.
코트 몸통부분에만 퍼가 들어간 코트나 네크라인에 퍼 머플러가 덧대진 스타일의 코트는 여성스러운 라인을 살리기도 쉬우면서 우아한고 고급스런 멋을 더해준다.
이너 역시 화려하고 과한 노출보다는 도회적이면서 TPO에 맞는 아이템이 좋다. 모던한 롱 원피스나 펜슬 스커트라든지 실크 블라우스에 매니시한 슬랙스를 매치한다면 그 누구보다도 럭셔리하면서도 우아한 섹시함으로 주목 받을 수 있다.
이때 클러치나 립컬러는 포인트가 될 수 있는 레드와 버건디 같은 컬러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라우드무트의 한 관계자는 "퍼코트나 부분적으로 들어간 퍼 믹스드 코트는 꾸준히 패션피플들과 셀러브리티들의 사랑을 받은 아이템으로, 잘 매치한 퍼 아우터 하나만으로도 그 어떤 액세서리나 주얼리가 필요없을 만큼 스타일리시한 파티룩이 가능하다"며 "특히 더욱 다양해진 디자인과 색상, 소재 등으로 화려한 클럽파티부터 클래식하고 격식 있는 모임까지 다채롭게 활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fj@osen.co.kr
라우드무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