겨울취미 즐기는 남성들 위한 필수 '방수+보온' 패션 아이템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4.12.18 17: 50

영하의 날씨에도 불구하고 남성들은 추위를 즐기기 위해 등산부터 캠핑, 얼음낚시까지 불사하지 않는다. 야외에서 즐기는 취미기에 옷은 든든하게 챙겨 입어야겠지만 소소한 패션 아이템은 깜빡 하기 쉽다. 겨울철 제일 중요한 방수와 보온이 함께 되는 아이템으로 이 겨울을 즐겨보자.
▲ 빙판길에도 늠름하게 워킹, '부츠'에 달렸다
추운 날씨에 이곳 저곳 누비려면 신발이 중요한데, 캐나다 슈즈 브랜드 네이티브는 빙판길에도 자유롭게 활동이 가능한 '지미윈터스'를 선보였다.

'지미윈터스'는 무겁기만 했던 러버부츠에서 한 단계 진화한 지미부츠로 EVA (Ethylene Vinyl Acetate Copolymer) 소재의 장점을 살려 매우 가볍고 겨울철 미끄럼방지와 더불어 발수 효과까지 뛰어나다.
 엘라스틱 끈으로 완성된 레이스업 스타일로 착용시 편하게 활동할 수 있고 다양한 소재를 믹스매치 해 네이티브의 자유로운 감성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오염물이 묻어도 쉽게 닦여져 남성들에게 인기만점 제품이다.
▲ 열이 빠져나가는 머리를 보호하라
겨울철 시도 때도 없이 나타나는 눈과 비는 남성들의 머리를 위협하는데 K2는 멋과 실용성을 살린 '하이킹 캐주얼 발수 비니'를 선보였다.
이 제품은 원사 자체에 발수 기능을 가진 니트 소재를 사용해 발수성, 보온성, 신축성이 매우 뛰어난 기본형 비니다. 안감으로 니트와 컬러감이 있는 마이크로 플리스 원단을 사용해 4도 배색 형태의 변형 스트라이프 디자인을 완성시켰다. 또 K2 가죽 로고 라벨로 포인트를 주어 한층 캐주얼한 느낌을 전달한 것이 특징이다.
▲ 거친 손보다는 고운 손
남자도 거친 손보다 곱고 아름다운 손이 더 눈길 가는데, 겨울철 활동 시 살로몬 '클리마 숏 글로브' 하나면 손을 완벽하게 보호할 수 있다. '클리마 숏 글로브'는 장갑 내부에 방수 인서트를 내장해 완벽한 방수 기능을 가지고 있다.
손가락 각도에 최적화된 곡형패턴을 적용해 착용감이 우수하며 손바닥 부분에 RX-7소재를 사용해 내구성과 그립감이 좋은 것이 장점이다. 가벼운 등산뿐만 아니라 스키, 스노우 보딩과 같은 동계 스포츠에서도 사용 가능한 제품이다.
▲ 먼지, 모레, 물 차단해야 완벽한 '배낭'
겨울취미를 즐기려면 산좋고 물좋은 곳을 떠나기 마련이다. 그래서 도시로부터 멀리 떠나는데, 떠날 때 여벌의 옷은 물론 식량, 스마트 기기까지 챙기다 보면 한도 끝도 없다. 영국 브랜드 오버보드는 수납공간이 넉넉한 '울트라 라이트 프로스포츠 워터프루프 백팩'을 제안했다.
이 제품은 환경친화적인 경량 TPU 직물로 만든 신소재 제품으로 물위에 뜨거나 잠깐 동안 물에 잠겨도 100% 방수가 가능하다. 20리터의 큰 사이즈에 내부와 사이드에 지퍼 포켓이 있어 공간활용이 좋은 것이 장점이다.
fj@osen.co.kr
각 사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