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프존, 충남대와 MOU 체결...창업지원기금 1억 원 전달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4.12.19 11: 49

토털골프문화기업 ㈜골프존(대표 김영찬)과 충남대학교(총장 정상철)는 지난 19일 충남대학교 총장실에서 학생 창업지원 및 지역 사회공헌 사업을 진행하기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진행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골프존의 김영찬 회장과 충남대학교 정상철 총장 등 관계자 10여 명이 참석했다.
골프존은 이 날 협약식에서 산학협력단 창업지원기금 1억 원을 전달했다. 또한, 현재 충남대에 재학 중인 학생들을 대상으로 창업지원 교육 프로그램 운영, 체험 학습 기회 제공, 산학 공동 연구 프로젝트 시행 등 창업가 양성을 위한 다양한 분야를 지원하고 산학협력이 필요한 연구 부분도 개발, 진행해 나가기로 협의했다. 더불어 대전지역 내에서의 사회공헌 활동 시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세부적인 내용으로는, ▲ 학생 창업지원 및 현장실습 ▲ 산학협력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협력 ▲ 산학협력 연구 활동 ▲ 지역 사회공헌 사업 대관 및 진행 ▲ 기타 상호협력이 필요하다고 판단된 사항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충남대학교 정상철 총장은 "지역을 대표하는 대학과 기업인 충남대와 골프존이 산학협력을 체결하고 학생 창업에 적극적으로 나설 수 있게 되었다"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모범적인 산학협력 체계를 구축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골프존 김영찬 회장은 "골프존도 벤처기업으로 시작했기에 학생 창업을 지원하는 이번 협약식이 더욱 의미 있게 느껴진다"며 "골프존은 앞으로 이번 협약 사항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나갈 것이며 더불어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발굴하고 시행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골프존은 청담동에 소재한 골프존타워서울에 벤처창업보육센터 'T-BOX'를 운영 중이며 골프존문화재단을 통해 지역사회 소외계층 후원 및 문화나눔을 실천하고 있다.
letmeout@osen.co.kr
사진 왼쪽부터 골프존 임동진 마케팅본부장, 충남대 권기량 산학협력단장, 충남대 정상철 총장, 골프존 김영찬 회장, 충남대 손종학 학생처장, 충남대 조병관 현장실습지원센터장 / 골프존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