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X정기고·효린X주영이 특별한 콜라보 무대를 꾸몄다.
19일 방송된 KBS 2TV '뮤직뱅크' 연말결산 특집에서 소유X정기고·효린X주영이 콜라보 무대를 선보였다.
이날 먼저 소유와 정기고가 달달하고 묘한 분위기의 '썸' 무대를 꾸몄다. 특히 정기고가 소유의 어깨를 감싸 달콤한 분위기를 연출하더니 효린이 나타나자 정기고가 효린에게 다가갔다.

이를 질투하던 소유는 주영이 나타나자 주영에게 다가가 또 묘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그러나 마지막에는 효린과 주영이 '지워' 무대로 섹시한 분위기를 한껏 끌어 올렸다.
'썸'은 김도훈, 민연재, 쟈니브로스 등 K-팝 최고 프로듀싱 드림팀이 의기투합해 탄생한 스타쉽 엑스 두 번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 타이틀곡으로 소유-정기고의 보컬 위에 긱스 릴보이의 랩피처링이 더해져 완성도를 높였다.
'지워'는 가볍게 만나고 헤어지는 요즘 남녀의 쿨한 이별스토리를 그린 노래로, 효린X주영의 섹시한 매력이 가득한 R&B 곡이다. 엠넷 ‘쇼미더머니3’ 준우승을 한 래퍼 아이언이 피처링으로 참여했다.
한편 이날 '뮤직뱅크'는 연말결산 특집으로 태티서, BEAST, INFINITE, EXO, 틴탑, 선미, 에이핑크, SISTAR, BTOB, 마마무, 포미닛, 빅스, 태민, B1A4, 보이프렌드, 베스티, 투하트, GOT7 등이 무대를 꾸몄다.
kangsj@osen.co.kr
KBS 2TV '뮤직뱅크' 화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