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가장 맞는 윈도우 기반 기기는 어떤 것이 있을까?
최근 한국 마이크로소프트는 연말연시를 맞아 나를 위해, 혹은 가족, 연인 등 주변사람들을 위해 디바이스 사용 목적과 스타일에 맞는 추천 디바이스 구매 가이드를 제시했다.
마이크로소프트가 올해 11월 국내 18세에서 45세 사이의 소비자 200명을 대상으로 한 설문 결과, 연말연시에 가장 구매하고 싶은 디바이스로 78%의 응답자가 데스크탑 혹은 노트북을 선택해 여전히 국내 시장에서는 데스크탑 및 노트북 선호도가 높은 것으로 조사됐다. 그 뒤를 이어서 스마트폰 71%, 태블릿 52%, 패블릿 46% 순으로 집계됐다.

또한 응답자 중 22%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에 가족, 친구, 연인 등 주변 사람들을 위한 선물로 IT 제품을 선호하며, 그 중 40%는 10만 원에서 50만 원 사이, 36%는 50만 원 이상까지도 지출할 의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착한 가격에 성능도 갖춘 디바이스 찾는다면 가성비 좋은 윈도우 태블릿 제품이 딱
평소 활동량이 많고 작고 가벼운 디바이스를 찾는 이들에게는 합리적인 가격대에 휴대성을 갖춘 윈도우 태블릿 제품이 적합하다. 10인치 이하의 윈도우 태블릿에는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2013(홈&스튜던트 에디션)이 기본 탑재되어 있어 언제 어디서나 워드, 엑셀, 파워포인트 문서 작성이 가능하다. 윈도우 태블릿 추천 제품은 주연테크 제이탭2, 레노버 YOGA2 태블릿, 포유 뮤패드 윈10.1, LG탭북 듀오등이며, 가격대는 LG탭북 듀오를 제외하고는 대체로 10~30만원 선으로 저렴하다.
▲업무 위한 생산성과 엔터테인먼트 둘 다 잡는 윈도우 노트북
전문 프로그램이나 최신 게임도 원활하게 구동할 수 있는 고사양 노트북이 필요하다면 윈도우 기반 노트북 제품을 추천한다. 최신 윈도우 8.1이 탑재돼 기존 사용 PC와 동일한 오피스 환경을 구현하며, 높은 업무 생산성을 보장한다. 윈도우 울트라북 추천 제품은 삼성 아티브북 M, LG전자 그램, HP OMEN, 레노버 뉴 X1 카본 울트라북, HP 스트림 시리즈 등이며 가격대는 대체로 30~70만원 선으로 합리적이다.
▲성능과 생산성, 모빌리티 모두 놓칠 수 없다! 서피스 프로 3
서피스 프로 3는 동급 디바이스 중 가장 얇고 가벼우면서도 고사양의 3D 온라인 게임도 충분히 실행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는 제품으로, 디지털 노트 프로그램인 ‘원노트(OneNote)’ 앱과 더욱 강력해진 서피스 펜이 제공된다. 타입 커버 또한 고급스러운 5가지(블랙, 사이언, 블루, 퍼플, 레드) 중에 선택 가능하다. 가격대는 사양별로 90~200만원 선으로 다양하다.
장홍국 한국마이크로소프트 컨슈머 사업본부 디바이스 파트너 사업부 상무는 “최신 윈도우 8.1을 탑재한 윈도우 디바이스는 태블릿부터 노트북까지 다양한 종류를 갖추고 있으며 엔터테인먼트, 컨텐츠, 생산성 작업, 학습용 등 다양한 용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는 폭이 넓다”라며 “연말연시를 맞아 디바이스 구매를 계획하고 있는 소비자들에게 예산과 용도에 꼭 맞은 쇼핑 가이드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luckylucy@osen.co.kr
서피스 프로 3./한국 마이크로소프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