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 현대의 수비수 알렉스 윌킨슨(30)이 2015 아시아축구연맹(AFC) 아시안컵에 출전하게 됐다.
윌킨슨이 2014 브라질 월드컵에 이어 2015 AFC 아시안컵에서도 호주 축구국가대표팀에서 활약하게 됐다. 호주축구협회는 23일(이하 한국시간) 아시안컵에서 뛸 23명의 최종 명단을 발표했다. 호주의 주축 수비수 윌킨슨은 당당하게 이름을 올렸다.
호주 대표팀에 이름을 올리게 된 윌킨슨은 K리그 클래식에서 상대를 했던 한국 선수들을 상대하게 됐다. 호주는 한국과 오만, 쿠웨이트와 함께 A조에 편성돼 있다. 아시안컵 개최국 호주는 조별리그에서의 활약은 물론 개최국의 이점을 바탕으로 우승을 차지하겠다는 계획이다.

▲ 호주 대표팀 선수 명단
FW: 팀 케이힐(뉴욕 레드불스), 로비 크루세(바이엘 레버쿠젠), 매튜 레키(프랑크푸르트), 네이선 번스(웰링턴 피닉스), 토미 주리치(웨스턴 시드니), 토미 오어(위트레흐트)
MF: 밀레 예디낙(크리스탈 팰리스), 마크 밀리건(멜버른 빅토리), 매트 맥케이(브리즈번 로어), 제임스 트로이시(쥘테 바레헴), 마시모 루옹고(스윈던 타운), 테리 안토니스(시드니 FC), 마크 브레시아노(알 가라파),
DF: 알렉스 윌킨슨(전북 현대), 크리스 허드(아스톤 빌라), 제이슨 데이비드슨(웨스트 브로미치 알비온), 매튜 스피라노비치(웨스턴 시드니), 이반 프리니치(토르페도 모스크바), 아지즈 베히치(부르사스포르), 트렌트 세인스버리(PEC 즈볼레),
GK: 미첼 란제라크(보루시아 도르트문트), 매튜 라이언(클럽 브뤼헤), 유진 갈레코비치(애들레이드 유나이티드)
sportsher@osen.co.kr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