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구2, 최다감상 영화 1위'...유플러스 2014 무비어워즈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4.12.25 08: 59

‘가장 많이 본 영화’ 상위 톱20 안에 14개 작품이 한국영화
새로운 영화 ‘디지털유통 플랫폼’, 국내 영화시장 저변확대

‘비디오 LTE’ 시대의 핵심으로 자리잡은 영화 무제한 서비스 ‘유플릭스 무비’를 통해 올해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영화는 인 것으로 나타났다.
 
LG유플러스는 지난 6월 유플릭스 무비 출시 이후 6개월 동안 실세 시청시간을 기준으로 인기 영화 톱20을 선정했다. 그 결과 한국 영화 가 총 3만 1398시간을 차지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어 2위는 , 3위 , 4위 , 5위  순이었다.
 
특히 유플릭스 무비 이용자들이 올해 가장 많이 본 영화 톱20 중에서 한국 영화가 14편을 차지할 정도로 국산영화의 강세는 ‘스마트폰 극장’에서도 이어졌다.
 
1위를 차지한 를 비롯해 등 극장 상영 시에는 부진한 흥행성적을 보였던 작품들이 모바일 VOD에서는 큰 인기를 끌어 눈길을 사로잡았다. 이는 현재 블록버스터/오락영화 중심의 극장유통구조에서 유플릭스 무비와 같은 새로운 ‘디지털 유통 플랫폼’이 등장해 다양한 소비자 니즈를 만족시키면서 국내 영화시장의 저변확대 등에 기여한 것이라고 LG유플러스 측은 설명했다.
 
LG유플러스 문현일 미디어사업팀장은 “영화관보다 더 저렴한 요금으로 더 많은 영화를 볼 수 있는 게 바로 ‘내 폰 속 영화관’인 유플릭스 무비”라며 “앞으로 다양한 영화 장르는 물론 VOD 제공편수 등도 더욱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유플릭스 무비는 현재 1만 7000편의 VOD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LG유플러스는 내년 1월5일까지 유플릭스를 빛낸 영화 20편 중 한편이라도 감상한 이들 가운데 500여명을 추첨해 빔프로젝터, CGV영화예매권, 단팥호빵 등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letmeout@osen.co.kr
LG유플러스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