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의 사건, 세월호 침몰 1위..슬픈 일 많았던 1년
OSEN 정자랑 기자
발행 2014.12.25 18: 10

[OSEN=이슈팀]올해의 사건
세월호 침몰, 신해철 사망, 브라질 월드컵, 레이디스코드 사고 등 올해도 굵직하고 안타깝기도 했던 사건들이 한 해를 채웠다.
다음카카오는 최근 다음 검색 이용자들이 가장 많이 찾아 본 ‘2014 올해의 검색어’를 발표했다. ‘사건’, ‘신규’, ‘최다’, ‘인물’, ‘방송’, ‘영화’까지, 6개 주제 별 상위 10개 검색어 순위를 집계한 결과다.

유독 사건사고가 많았던 한 해, 사건 검색어 1위는 ‘세월호 침몰’이다. 사고 당일 실시간 뉴스부터 이후의 여러 소식들에 전국민의 이목이 집중됐던 까닭이다. 세월호 사고 실종자들의 무사 귀환을 기원하며 확산됐던 ‘노란리본의 의미’가 올해의 신규 검색어 8위, 수색 작업이 한창이던 팽목항에서 진정성 있는 보도를 이어갔던 언론인 ‘손석희’가 인물 검색어 1위인 것도 전국민을 충격에 빠트린 세월호 사고의 흔적이다.
또한 소치 동계올림픽과 브라질 월드컵, 인천 아시안게임이 등이 올해의 사건 각각 3, 5, 9위에 오르며, 2014년이 굵직한 스포츠 축제로 풍성했음을 다시금 떠올리게 했다. 
이외에도 연예계 소식도 많이 화제가 됐다. 서태지 컴백이라는 반가운 뉴스도 있었던 반면, 신해철 사망, 레이디스코드 사고, 이병헌 협박 등 안타까운 뉴스들이 더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
겨울왕국과 세월호 사고 외에도 한 해를 뜨겁게 달군 다양한 이슈들을 ‘2014 올해의 검색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그 외 인물 검색어 순위에서는 연예인, 특히 ‘엑소’, ‘소녀시대’, ‘아이유’ 등 가수들의 높은 비중이, 방송 검색어 순위에서는 전지현, 김수현 주연 ‘별에서 온 그대’의 활약이, 그리고 영화 검색어 순위에서는 아직 개봉 전임에도 불구하고 한국 배우의 캐스팅 소식과 예고편 공개 등의 이슈만으로 상위에 오른 ‘어벤져스: 에이지 오브 울트론’이 눈에 띈다.
osenlife@osen.co.kr
다음카카오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