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메이플 시럽·오이 등 총 4가지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4.12.26 14: 00

[OSEN=이슈팀] 어려 보이게 만드는 식품
최근 미국의여성 잡지 우먼스 헬스(Women’s Health)가 외모를 더 어려보이게 만드는 식품 4가지를 소개해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어려 보이게 만드는 첫번째 식품은 메이플 시럽이다. 메이플시럽은 캐나다 퀘벡주에 주로 분포하는 단풍나무에서 나오는 수액을 농축한 것으로, 항산화 물질과 면역력을 증진하는 아연을 포함하고 있다. 단, 메이플시럽은 설탕 성분을 갖고 있기 때문에 소량 섭취하는 것이 좋다.

어려 보이게 만드는 두번째 식품은 오이다. 소크생물학연구소의 연구자들은 오이가 갖고 있는 플라보노이드인 피세틴이 알츠하이머병과 연관된 기억 장애의 촉진과 기억 손실을 방지한다고 밝혔다.
더불어 오이의 딱딱한 껍질에 들어 있는 실리카 성분은 신체를 연결하는 조직 형성에 기여해 근육과 관절, 연골 등에도 좋다. 오이에는 비타민C와 카페인산이 풍부해 피부를 재생하고 진정시키는 효과도 있다.
어려 보이게 만드는 세번째 식품은 코코넛유이다. SCI저널인 국제 피부과 학회지에 실린 연구에 따르면 코코넛유(코코넛오일)을 7주간 매일 사용하면 피부 보습 효과가 32%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어려 보이게 만드는 마지막 식품은 식용 꽃잎이다. 식품과학저널에 소개된 연구에 따르면 식용 꽃은 페놀산은 물론 갈릭산과 클로로겐산, 루틴과 같은 항산화물질이 풍부하다. 또 장미 꽃잎과 같은 식용 꽃은 항염 작용과 관련이 있고 심혈관계 질환과 특정 암의 발병 위험을 낮춰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osenlife@osen.co.kr
해당 기사와 무관./ 구하라 트위터.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