던롭, 굿네이버스에 아동복지사업 후원금 전달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4.12.30 10: 40

제품 수익 기부하는 '착한 소비' 캠페인, 자선골프대회 등 활발한 사회공헌활동 펼쳐
2015년에도 볼 제품 수익 일부를 굿네이버스 통해 지구촌 빈민아동에 기부
던롭스포츠코리아㈜(대표 홍순성, www.dunlopkorea.co.kr, 이하 던롭)는 지난 29일 국제구호개발 NGO 굿네이버스(회장 이일하, www.gni.kr)에 2014년 한 해 동안 '착한 소비(GOOD_BUY)' 캠페인을 통해 조성한 아동복지사업 후원금을 전달하고 사회공헌 재협약을 맺었다.

굿네이버스 '착한 소비(GOOD_BUY)' 캠페인이란 기업의 상품이나 서비스를 '착한 상품'으로 지정, 판매 수익금 일부를 국내외 아동 복지사업에 사용하는 캠페인으로, 지난 2014년 한 해 동안 던롭에서 판매하는 볼 전 제품이 '착한 상품'으로 지정 돼 진행됐다.
이 외에도 지난 5월에는 '굿네이버스와 함께 하는 던롭 자선 골프대회'를 개최, 11월에는 임직원 일동이 굿네이버스와 함께하는 좋은이웃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김일용)에서 진행하는 장애우 문화나들이 '해피투게더' 봉사활동에 참가하는 등 물심양면으로 적극적인 자선 활동을 펼쳤다.
이번 재협약에 따라 2015년에도 던롭에서 판매하는 볼 전 제품(젝시오·스릭슨·DDH 등)이 '착한 소비(GOOD_BUY)' 캠페인 참여 대상 제품으로 지정된다. 소비자가 캠페인 참여 표시인 '굿바이' 로고가 부착된 던롭 볼 제품을 구입하면 던롭이 일정 금액을 기부하는 형식이며, 조성된 기금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국내외 빈곤 아동들이 겪는 빈곤·질병·학대·문맹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쓰인다.
던롭 홍순성 대표는 "불경기에도 불구하고 2013년 대비 매출이 성장했다, 어려운 이웃을 돕자는 마음이 좋은 동기부여가 되어 던롭과 특약점, 소비자 모두가 행복한 결과를 낳은 것"이라고 자평하고 "2015년에도 한층 더 적극적인 자세로 사회공헌 활동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던롭과 함께 '착한 소비(GOOD_BUY)' 캠페인에 참여하는 전국 200여 군데 특약점의 정보는 PC 및 모바일을 통해 던롭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letmeout@osen.co.kr
던롭스포츠코리아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