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2014년 16만 9754대 판매…29.4% 판매 성장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5.01.02 14: 53

르노삼성이 지난 해 12월, 2년 3개월 만에 월 판매 1만 대를 돌파하며 2014년에 16만 9854대를 판매, 약 30%에 가까운 성장세를 보였다.
르노삼성자동차는 2014년 12월 내수에서 1만 363대, 수출에서 1만 3,282대 등 총 2만 3645대를 판매했다. 2014년 연간 누적판매는 내수 8만 3대, 수출 8만 9851대를 판매해 2013년 대비 29.6% 늘어난 총 16만 9854대를 판매했다. 
12월 내수판매의 경우 올 들어 가장 많은 전년동기 대비 30.7% 늘어난 1만 363대를 판매해 연간 누계 실적이 8만 대를 넘어섰다. 월 판매가 1만 대가 넘은 것은 2011년 9월 이후 처음이다. 내수시장의 주역은 단연 'QM3'이다.' QM3'는 사업계획 목표였던 8000 대의 두 배가 넘는 1만 8191대가 판매됐다.

2014년의 경우 르노삼성자동차는 새로운 비전을 발표하며 재기를 위한 도전을 한 해였다. 'QM3' 물량을 확보했고, 'SM5'를 제외한 전 모델에 새로운 전면 부 디자인을 적용하여 일관성 있는 유리피안 디자인을 완성 시켰다. 7월에는 'SM5 디젤' 모델을 출시하면서 국내 시장에 불고 있는 소형 SUV, 디젤, 연비향상 이라는 흐름을 잘 활용해 성공적인 내수실적을 이끌어 냈다.
12월 수출실적은 전년 동월 대비 142.4%가 늘어난 1만 3282대에 달성했다. 총 9684대를 선적한 닛산 '로그'가 12월 수출을 주도했다. 2014년 수출 누계는 총 8만 9851대로 전년 대비 26.6%가 증가했다.
모델 별로는 'QM5'가 12월까지 총 4만 6095가 수출돼 전체 수출물량의 절반 이상(51.3%)을 차지하며 수출 효자 역할을 톡톡히 했다. 닛산 '로그' 또한 수출 4개월 만에 2만 6467대를 달성함으로써 지난해 르노삼성자동차 총 수출실적을 26.6% 증가시키는데 크게 기여했다. 닛산 '로그'의 경우 올 해부터 연 8만대 규모로 수출할 예정이며 추가 물량까지 검토 중이기 때문에 수출실적은 가파른 상승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된다.
박동훈 르노삼성자동차 영업본부장 부사장은 "2014년은 새로운 디자인의 성공적인 도입과 QM3의 인기, 연비효율성 및 실용성을 중요시 하는 고객들의 요구에 발맞춰 디젤 라인업을 확충하는 등 차별화된 제품전략이 내수 성장을 이끌었다"며 "올 해는 새로이 출시되는 SM5 디자인변경 모델과 다양한 고객 프로모션을 통해 작년의 상승세를 이어가는데 전력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fj@osen.co.kr
QM3./ 르노삼성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