귤 칼로리
[OSEN=이슈팀]비타민이 많이 첨가된 것으로 알려져 인기를 끌고 있는 한라봉 칼로리가 화제다.
최근 인터넷 게시판을 위주로 한라봉 칼로리가 비상한 관심을 끌고 있다. 대표적인 감귤류 과일 중 하나인 한라봉은 카르티노이트 성분이 들어있어 뛰어난 항상화제 역할을 한다. 달콤한 비타민의 보고라는 호평을 받고 있고 판매량도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이런 한라봉의 칼로리는 100g당 48kcal다. 100g당 39kcal인 귤보다는 조금 높지만 대중적인 과일인 사과(100g당 57kcal), 많은 이들이 식사 대신 애용하는 고구마(100g당 128kcal)보다는 훨씬 낮다.
이에 누리꾼들은 비타민을 보충함은 물론 칼로리가 낮아 다이어트로도 좋은 과일인 한라봉 칼로리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한라봉과 비슷한 귤은 칼로리가 100g에 39㎉ 다.
귤은 비타민C가 풍부해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하며 감기 예방에 좋다. 또한 피부와 점막을 튼튼하게 해준다. 하지만 귤을 지나치게 많이 먹는 것은 다이어트에 좋지 않다.
한편 전문가들은 귤을 구매할 때 비교적 껍질이 얇고 단단하며 크기에 비해 무거운 것을 골라야 과즙이 많다고 조언했다.
누리꾼들은 “귤 칼로리, 생각보다 낮아서 놀랐다”, “귤 칼로리, 귤보다도 조금 높은 수준”, “한라봉 칼로리, 사과도 낮을 줄은 몰랐네”, “귤 칼로리, 오늘부터 다이어트에 참고해야지” 등 다양한 반응을 보이고 있다.
OSEN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