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CES2015에 ‘더 나은 고객의 삶을 위한 혁신'이라는 슬로건 아래 차세대 TV, G3시리즈, 생활가전 등 500여 제품을 선보이고 관람객들을 맞는다.
LG전자는 6일(한국시간)부터 9일까지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15’에서 올해 전략 제품을 대거 선보인다고 밝혔다.
매년 전세계 3100여 기업이 참여하고 15만 명 이상의 관람객이 찾는는 CES에서 올해 LG전자는 2044평방미터(m²) 규모의 부스를 마련하고 총 500여 제품을 전시한다.

이전에는 없었던 새로움이 더 아름답고 편리한 삶을 제공한다는 의미의 ‘더 나은 고객의 삶을 위한 혁신(Innovation for a Better Life)’을 슬로건으로 내걸고 고객의 삶을 보다 윤택하게 만들어 줄 차세대 디스플레이 기술, 신개념 생활가전, 모바일 제품 등을 공개한다.
LG전자는 전시장 입구에서부터 울트라HD 화질의 84형 LCD 디스플레이 20대로 초대형 사이니지를 구성해 고객의 일상과 LG제품이 함께하는 영상을 상영한다. LG전자는 생활 속에서 소비자들이 LG만의 디자인과 편리성, 최고의 화질을 경험하는 모습을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올레드 TV 라인업 확대
먼저 LG전자는 2015년을 OLED TV 대중화 원년으로 삼고 지난해 대비 대폭 확대한 5개 시리즈 7종의 올레드TV 라인업을 공개한다.
LG전자는 부품과 회로의 부피를 최소화해 하나의 예술품을 연상시키는 ‘아트슬림 디자인’의 ‘곡면 올레드 TV(65EG9600)’를 중심으로 다양한 크기(77형/65형/55형)와 디자인(가변형/곡면/평면)의 올레드TV를 선보인다.
LG전자는 지난 8월 세계 최초로 선보인 77형/65형의 ‘울트라 올레드 TV’에 이어 55형 제품을 처음으로 공개하며 올레드 TV 선택폭을 크게 넓혀 글로벌 리더십을 굳힌다는 계획이다.
‘LG 올레드 TV’는 자체 발광 소자 특성에 기반해 무한대 명암비, 빠른 응답속도, 넓은 시야각 등 기존 TV와는 차원이 다른 차세대 TV다. 빛을 명확히 제어하는 각각의 소자를 통해 어두운 영역부터 밝은 영역까지 세밀하고 풍성한 색상을 표현해 준다. LCD TV 대비 1000배 이상 빠른 응답속도로 잔상 없는 자연스러운 영상을 재현한다.

▲한 단계 ‘진보’한 울트라HD TV 화질
LG전자는 105형부터 40형까지 평면∙곡면 등 다양한 크기과 형태의 울트라HD TV 풀 라인업을 준비했다.
이들 제품은 독자적인 ‘와이드 컬러 LED’ 기술을 적용해 백라이트의 LED 형광체 구조를 변경하고, 성능이 향상된 컬러필터를 적용해 색재현율을 극대화했다.
LG전자는 퀀텀닷 필름을 적용해 색재현율을 높인 울트라HD TV도 내놓는다. 이 제품에 적용한 퀀텀닷 필름은 카드뮴을 사용하지 않아 환경문제도 해결했다.
2015년형 LG 울트라HD TV는 화면을 세밀하게 분할해 각각의 밝기를 최적화하는 ‘로컬 디밍’(True Black Control) 기능이 더욱 정밀해졌다. 압축된 동영상을 푸는 ‘디코딩’ 과정에서 화질이 떨어지는 열화현상을 최소화하는 화질 보정 알고리즘이 한층 정교해져, 화질은 보다 선명해 졌다. SD급, HD급 컨텐츠도 자연스럽고 선명한 울트라HD급 화질로 보여주는 업스케일링 기능도 향상됐다.
▲더 직관적이고 편리해진 ‘웹OS 2.0’
LG전자는 2015년형 올레드 TV와 울트라HD TV 전 모델에 독자 개발한 스마트 TV 전용 플랫폼 ‘웹OS 2.0’을 적용할 계획이다.
LG전자는 소비자 사용패턴을 분석해 한층 더 직관적이고 편리한 ‘웹OS 2.0’를 선보였다. ‘채널 즐겨찾기(My Channels)’ 기능은 사용자가 저장해 놓은 채널은 다시 검색할 필요 없이 홈화면에서 바로 전환할 수 있게 해준다. 사용자들이 스마트 TV와 다양한 외부기기를 연동해 콘텐츠를 즐긴다는 점에 착안해 ‘외부입력’과 ‘설정’ 등의 바로가기 버튼도 추가됐다.
▲‘G3시리즈’ 중심으로 글로벌 모바일 시장 공략 강화
LG전자는 CES2015에 ‘G3’, ‘아카(AKA)’ 등 스마트폰 라인업과 ‘G워치R’, ‘키즈온’ 등 웨어러블 기기를 전시한다. LG전자는 전략 스마트폰 ‘G3’와, ‘G3’의 디자인과 핵심 기능을 그대로 계승한 ▲‘G3 비트(미국 제품명:G3 비거)’, ▲‘G비스타’, ▲‘G3 스타일러스’ 등 G3 패밀리 라인업을 선보인다.
LG전자는 4가지 페르소나(성격)와 움직이는 눈동자 UI를 가진 ‘성격있는’ 스마트폰 ‘아카’도 해외에는 처음으로 공개한다.
‘G워치R’는 스마트 워치로는 세계 최초로 완벽한 원형의 플라스틱 OLED 디스플레이를 적용했고, 풀 서클(full circle) 디자인을 위해 제품 내부의 부품 설계도 최적화했다. 메탈바디와 천연 가죽 소재의 스트랩을 적용하는 등 고급 시계들이 주로 채택하는 클래식하고 감각적인 디자인을 적용했다.
LG전자는 이외에도 지난해 국내 시장에 출시한 친환경 키즈밴드 ‘키즈온(미국 제품명: GizmoPal by LG)’도 전시할 예정이다. 또 지속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는 ‘톤 시리즈’와 ‘퀵서클 케이스’ 등 액세서리 라인업도 대거 선보인다.
이외에도 LG전자는 ▲와이파이(Wi-Fi) 기술을 활용해 스마트폰, 태블릿 등 스마트 기기와 연결해 사용하는 무선 오디오인 위한 ‘스마트 오디오’ ▲대용량 세탁기와 미니 세탁기를 제품 1 대로 결합해 공간 활용을 극대화한 ‘트윈 세탁 시스템' 세탁기 ▲‘에코 하이브리드’ 건조기 ▲북미 시장에 처음으로 공개하는 ‘더블 매직스페이스’를 적용한 950리터 프리미엄 냉장고 ▲모델 본체가 사용자를 자동으로 따라가는 세계 최초 ‘오토무빙’ 기술 적용한 ‘무선 로보싸이킹’ ▲신개념 의류관리기 ‘스타일러’
한편, 올해 LG전자는 ‘CES 2015’에서 TV부문 4개, 모니터, 휴대폰 등 IT제품 2개, 생활가전 4개 등 혁신상 총 10개를 수상했다.
이번 전시회 주관사인 CEA는 LG전자의 ‘가변형 올레드 TV(77EG9900)’, 플로팅 아트슬림 디자인 적용 ‘곡면 올레드 TV(65EG9600)’, 플로팅 스탠드 ‘평면 올레드 TV(55EF9400)’ 등 총 3개의 올레드 TV 에 대해 ‘CES 2015 혁신상’을 수여했다. 휴대폰 부문에서는 ‘G3’가, 생활가전 부문에서는 ▲‘에코 하이브리드(EcoHybrid) 건조기’ ▲‘4도어 냉장고’ ▲‘양문형 냉장고’ 등 4개 제품이 ‘CES 혁신상’을 받았다.
luckylucy@osen.co.kr
위부터 퀀텀닷TV, 올레드 TV./LG전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