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가 올해 선보일 주력 제품들을 공개하며, 삼성이 꿈꾸는 미래의 청사진을 제시했다.
삼성전자가 5일(현지시간) 세계 최대 소비자가전 전시회 ‘CES 2015’가 열리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열고, 소비자가 꿈꾸는 삶을 실현시키는데 기여하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삼성전자는 ‘Creating Possibilities, Shaping the Future(가능성을 창조하고 미래를 그려나가다)’란 주제로 행사를 열고, 올해의 혁신 제품과 차세대 비전을 전달했다.

이날 미디어와 업계 관계자 약 1700명이 행사장을 가득 채운 가운데, 화질혁신을 이룩한 88형 ‘SUHD TV’, 더 멋진 삶을 지원하는 프리미엄 가전, ’밀크VR’ 등 차세대 제품•서비스에 시선이 쏠렸다.
연사로 나선 삼성전자 미국법인의 팀 백스터 부사장은 “올해는 삼성의 기술-콘텐츠-서비스 간 연결에 더욱 집중해 소비자들이 꿈꾸는 미래의 삶을 실현시키도록 노력하겠다”고 비전을 밝혔다. 또 “단순 기술을 넘어 편리성과 안전, 즐거움을 주는 형태로 사물인터넷(IoT)에 한 발 다가서며 거대한 기회를 창출해 나갈 것”이란 중장기 전략도 함께 소개했다.
▲실제로 보는 것 이상의 화질 ‘SUHD TV’ 베일 벗어
삼성전자는 이날 무대에서 독자적인 나노 소재를 적용한 패널과 강화된 ‘SUHD 리마스터링’ 화질엔진, 최적화된 콘텐츠로 진정한 UHD TV 경험을 전달할 88형 ‘SUHD TV’를 공개했다.
88형 ‘SUHD TV'는 높은 명암비, 기존 TV의 2.5배 밝기, 64배 이상의 세밀한 색상으로 자연의 풍부한 색감을 그대로 전달하는 ‘SUHD TV’는 기존 TV의 한계를 넘어선 제품이라고 설명했다.
삼성전자는 올해부터 타이젠 플랫폼을 ‘SUHD TV’를 포함한 스마트 TV 전 제품군에 일제히 적용해 더 쉽고 빠르고 편리한 사용경험을 제공한다.
이날 무대에 오른 삼성전자 이원진 부사장은 타이젠 TV의 직관적인 사용경험, TV-모바일 기기 간 쉬운 연결성, 게임 서비스를 비롯한 확대된 파트너십 등을 소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삼성전자는 또 세계적인 산업디자이너인 이브 베하와 협업한 프리미엄 디자인의 82형 ‘S9W’ TV를 공개했다. 이 제품은 메탈 큐브 위에 스크린을 얹어 마치 미술관 한가운데 전시된 조각상 같은 느낌을 주며, TV를 예술작품의 경지로 끌어올리는 동시에 커브드 화면에 대한 몰입감을 극대화시킨다.
삼성전자 미국법인의 조 스틴지아노 상무는 “눈으로 보는 것과 똑같은 화질, 지금껏 세상에 없던 콘텐츠, 타이젠 기반의 혁신적인 사용환경을 결합한 ‘SUHD TV’는 소비자가 미처 몰랐던 감각과 감성을 깨워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삼성전자는 이번 무대에서 20세기폭스 홈엔터테인먼트부문의 마이크던 사장과 함께 ‘UHD 얼라이언스’의 결성 소식을 알렸다. 주요 TV 제조사, 할리우드 영화사, 콘텐츠 제공업체가 참여하는 ‘UHD 얼라이언스’는 프리미엄 UHD 콘텐츠를 제작하고 이를 제대로 보여줄 수 있는 UHD TV를 선별해, 소비자들에게 기존과 다른 최상의 UHD 경험을 제공하는데 기여할 예정이다.
▲생활 가전에도 혁신을 더하다
삼성전자는 세계적 셰프와 협업으로 탄생시킨 프리미엄 가전 ‘셰프컬렉션’, 160년만에 물 분사 방식의 혁신을 꾀한 ‘워터월 식기세척기’ 등 혁신 제품들의 선전에 힘입어 지난해 가전 사업에서 역대 최고의 한 해를 보냈다고 밝혔다. 세계 가전시장의 평균성장률을 두 배 이상인 10%의 매출 증가세를 달성한 것.
올해는 일상생활 속의 아름다움을 일깨우고, 더 멋진 삶을 살고자 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충족시키며 또 한 번 대도약을 이루겠다는 비전을 제시했다.
이날 무대엔 ‘셰프컬렉션’ 제품 개발에 동참한 세계적인 요리사들이 등장해 삼성 가전 고유의 마케팅 프로젝트인 ‘클럽 드 셰프’의 제2편을 소개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는 듀얼 도어를 채용한 '플렉스 듀오 오븐 레인지'와 애벌빨래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액티브워시’, 기존보다 약 60배 강력한 모터를 적용한 '파워봇' 등 프리미엄 가전들도 소개했다.
▲모바일 세상에서 완전한 '연결'을 꿈꾸다
삼성전자는 ‘갤럭시 노트 엣지’, ‘기어 S’, ‘기어 VR’ 등 스마트 시대를 주도하는 첨단 기기들을 올해도 지속 선보일 계획이다.
이번 프레스 컨퍼런스 무대에서는 모바일 스트리밍 음악서비스 ‘밀크 뮤직’, 차별화된 영상 콘텐츠를 제공하는 ‘밀크 비디오’에 이어, 가상현실(VR) 헤드셋 ‘기어 VR’에 특화한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밀크VR’ 서비스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밀크VR’ 서비스는 360도의 입체적인 가상현실 공간에서 실감나는 스포츠 중계와 영화를 즐길 수 있어, 전에 없던 새로운 모바일 콘텐츠 경험을 제공한다.
삼성전자는 ‘워킹 데드’를 비롯한 인기만화 제작사 스카이바운드 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밀크VR’용 미스터리 스릴러 작품을 만든다는 계획을 밝혀 관심을 모았다.
또한 미래의 연결된 세상에서는 모바일 콘텐츠와 데이터의 양이 급격히 늘어날 전망이다. 삼성전자는 이에 대비해 데이터를 최적으로 보관하고 보호할 수 있는 1테라바이트(TB) 대용량의 외장형 SSD ‘T1’을 처음 선보였다. 이제품은 대용량은 물론 일반 외장형 HDD보다 4배나 빠른 성능을 자랑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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삼성전자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