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SPO 홍보대사...블랙야크, 대학생 야크리포터즈 모집
OSEN 강필주 기자
발행 2015.01.07 11: 10

히말라얀 오리지널 아웃도어 브랜드 블랙야크(대표 강태선)가 오는 2월 5일부터 8일까지 독일 뮌헨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아웃도어 박람회 ISPO에서 블랙야크 홍보대사로 활동할 '대학생 야크리포터즈'를 모집한다.
블랙야크에 따르면 이번 대학생 야크리포터즈 모집은 7일부터 시작해 이달 18일까지 진행되며 19일 서류발표, 21일 면접을 통해 22일 최종합격자 2명을 발표할 예정이다. '대학생 야크리포터즈'는 대학생(휴학생 포함) 자격으로 평소 온라인 SNS활동과 해외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모집분야는 리포터와 VJ로 나뉜다. 각각 1명씩 총 2명이 선발되며, 개별 지원 또는 2인 1팀으로도 지원이 가능하다. 제출서류는 모집지원서와 함께 리포터는 30초 분량의 자기소개 영상을 유튜브(Youtube)에 등록 후 URL을 첨부, VJ는 직접 작업한 사진 또는 영상에 대한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최종 선발된 리포터는 ISPO 현장 취재자로 각종 관계자 및 참가자 인터뷰 업무를 수행해야 하며, VJ는 리포터와 함께 취재를 진행, 사진 및 영상촬영을 담당하게 된다. 이들에게는 블랙야크 제품과 함께 항공, 2월 4일부터 8일까지 4박5일 동안 체류 및 소정의 활동비를 지원할 예정이다.
ISPO는 세계최대 스포츠용품박람회로 1970년에 시작해 지금까지 매년 개최되고 있으며 51개국 2600여 개(2014년 기준)업체가 참여, 약 8만 명의 방문객이 찾고 있으며 스포츠레저 섬유에 대한 최신기술과 제품, 소재 등이 소개된다.
 
올해 4번째 참가를 통해 유럽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블랙야크는 지난해, ISPO운영위원회로부터 브랜드 가치를 인정받아 프리미엄 브랜드 전시홀인 비전홀에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입성하기도 했다. 또, 2013년에는 기능과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아시아 최고의 제품상을 수상한 바 있다.
블랙야크 마케팅본부 김준현 이사는 "ISPO는 블랙야크가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도전하고 참여하는 큰 시장이다. 매해를 거듭하면서 상품력이나 전략의 독특성에 대해 인정을 받고 있다"며 "이번에는 블랙야크의 도전과 경영을 넘어 아웃도어 시장의 위상과 경쟁력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젊은이들에게도 마련해 주고 싶어 이벤트를 마련하게 됐다. 큰 꿈과 비전을 가진 젊은이들의 많은 참여를 기다리겠다"고 말했다.
letmeout@osen.co.kr
야크리포터즈 모집 포스터. / 블랙야크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