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인 관계를 지속하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이 화제다.
일본의 포털 사이트 는 11일 ‘연인 관계를 지속하기 위한 커플들의 놀라운 비밀’이라는 글을 게재했다. 이 사이트는 상대를 배려하는 능력이나 기념일을 잊지 않고 챙기는 등 기본적인 것 외에도 더 효과적인 방법에 대해 제시했다.
먼저 이 사이트가 첫 번째로 꼽은 방법은 ‘같은 것을 먹는 것’이었다. 연인이라면 함께 식사하는 횟수가 많기 때문에 같은 것을 먹으며 생각이나 느낌을 공유해야 한다는 의미다. 또한 “식성이 비슷하다면 데이트 장소를 선택하는 것이 더 즐겁다는 것”이 이 기사의 설명이다. 실제로 같은 것을 먹으면 정이 깊어진다는 연구 결과도 있다.

두 번째는 함께 목욕을 하는 것. 이 기사에 따르면 자신의 알몸을 드러내는 것은 마음을 개방하는 것이다. “함께 목욕하는 시간을 갖는 것은 자연스레 무엇이든 할 수 있는 것이고 이야기하기 위한 최적의 순간”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이어 “욕실에 함께 들어가 피부가 닿는다면 안정감이 생기고 서로 따뜻하고 편안함을 느낄 수 있다”고 덧붙였다.
마지막으로 ‘사소한 거짓말 추궁하지 않기’, ‘심리적인 대차 관계’를 꼽았다. 연인 사이에 오가는 사소한 거짓말을 추궁하기 시작하면 싸움으로 번진다. 따라서 바람을 피우는 등의 거짓말이 아니라면 모른척 해주는 것도 필요하다는 것이다. 아울러 “서로에게 보답하고 싶은 마음은 평화로운 관계를 만든다”고 강조했다. 어려운 상황에 처하더라도 이를 ‘약점’이라 생각지 않고 연인에게 도움을 청하는 것이 연인 관계를 지속시키는 데 도움이 된다는 것이다.
OSEN
해당 기사와 무관 / ⓒAFPBBNews = News1(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