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이어리 데이 1월 14일
[OSEN=이슈팀] 다이어리 데이가 찾아왔다. 1월 14일은 연기끼리 다이어리를 선물하는 날로 알려져 있다. 하지만 마케팅에 가려진 상술은 씁쓸한 뒷맛을 남기고 있다.
이른바 '데이 마케팅'은 특정 날을 기념해 매출 제고를 꾀하는 판매 전략을 의미한다. 2월 14일인 밸런타인데이가 대표적이다.

다이어리 데이인 1월 14일에는 1년 동안의 데이트 계획을 연인끼리 교환하거나 새 다이어리를 선물하는 날로 전해지고 있다.
다이어리 데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데이’가 있다. 3월 14일 화이트 데이, 4월 14일은 짜장면 데이로 알려져 있다. 11월 11일은 빼빼로 데이다.
지나친 상술이라는 지적이 나온다. 이름만 붙이면 만들어지는 데이 마케팅이 상업적인 마케팅으로 변질됐다는 것. 특히 숫자 14는 상술에 악용되고 있다.
osenlife@os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