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첨금전액기부
[OSEN=이슈팀] 한 로또 2등 당첨자가 당첨금 전액을 불우이웃을 위해 기부해 화제다.
14일 국내 대형 포털 실시간 검색어에 '당첨금전액기부'라는 키워드가 오르내리고 있는데, 이유인 즉 지난 10일 당첨번호가 발표된 로또 632회 2등 당첨자 중 한 명이 당첨금 전액을 기부하고 나섰기 때문이다.

아이디 '마루'의 로또 2등 당첨자는 로또 당첨금과 지역, 비법 등에 대한 정보를 공유하는 온라인 사이트 로또플레이에 "[로또632회] 로또 2등당첨 후기올립니다."라는 글을 올리며 기부 사실을 알렸다. 그가 받은 당첨금은 약 5050만 8000원이다.
글쓴이 '마루'는 "안녕하세요. 저는 로또 632회 2등당첨자입니다. 로또 플레이 골드회원 가입이후 매주 로또플레이의 당첨 번호를 믿고 구매를 하였습니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는 "그런데 실제로 2등 당첨의 주인공이 제가 될줄을 몰랐습니다. 여느 때와 같이 아무 다를것 없는 토요일 이였습니다. 로또 방송을 미처 보지도 못한 제게 한통의 전화가 걸려왔습니다. 바로 로또플레이 고객센터 여직원의 목소리 였습니다. "OOO고객님 로또 2등 당첨을 축하드립니다." 너무 기뻤습니다. 우선 차분한 마음으로 당첨금이 얼마인지 부터 묻게되더군요"라고 소감을 밝혔다.
마지막으로 그는 로또플레이 측에 좋은 번호를 줘 감사하다는 말을 전하고는 "끝으로 2등당첨금액 전액을 우리나라 불우한 이웃을 위하여 기부하고자 합니다"라고 덧붙였다.
osenlife@osen.co.kr
해당 글에 첨부된 사진./ 로또플레이 캡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