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싸이의 '행오버(hangover)' 뮤직비디오가 2014년 미국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1위로 선정됐다.
빌보드닷컴은 지난 14일 유튜브 조회수를 기초로 '2014년 미국에서 가장 많이 본 K팝 뮤직비디오' 순위를 공개했다.
이 결과에 따르면 가수 싸이는 '행오버'로 1위를 차지했다. 이어 엑소K의 '중독'이 2위에, GDX태양의 '굿보이(Good boy)'가 3위에 올랐다.

이어 태양의 '눈,코,입', 소녀시대의 '미스터미스터'가 각각 4위와 5위에 이름을 올렸다.
이밖에도 2NE1의 '컴백홈(Come back home)', 현아의 '빨개요', f(x)의 '레드라이트(Red light)', 하이포의 '봄 사랑 벚꽃말고', 비스트의 '굿럭(Good luck)'이 10위권 내에 안착했다.
한편 싸이의 '행오버'는 스눕독과 함께 호흡을 맞춘 곡으로 지난해 6월 9일 발매됐으며, 반년만에 유튜부 조회수1억6천400만건을 돌파했다. 해당 뮤직비디오에서는 포장마차, 노래방, 찜질방 등 한국 특유의 음주문화를 코믹스럽게 담겼다.
joonamana@osen.co.kr YG엔터테인먼트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