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맨부터 학생까지, 겨울 스웨터 '이것'만 있으면 된다
OSEN 최은주 기자
발행 2015.01.16 10: 58

한파가 지속되다 날이 살짝 풀리면서 아우터가 가벼워지자 이에 못지 않게 이너웨어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옷장에 늘 있는 셔츠와 니트가 조금 지겨워졌다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이너웨어에 주목해보는 것은 어떨까?
비즈니스맨부터 학생까지 모두 스타일 연출이 가능하고 겨울 레이어드 아이템으로 이보다 더 적합할 수 없는 아이템, 집업 스웨터와 터틀넥 스웨터가 바로 그 주인공이다.
▲  레이어드할 수 있어 실용만점 '집업 스웨터'

겨울 스타일을 논할 때 빼놓을 수 없는 레이어드 스타일. 특히 실용성을 추구하는 남성들에겐 기본 아이템을 활용해 레이어드를 연출 하는 것이 좋다. 집업 스웨터는 오피스맨에게 특히나 실용적인 아이템으로 정장 재킷 안에 매치해서 입으면 보온성을 높일 수 있으며 사무실에 두고 방한 아이템으로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집업 스웨터를 체크 패턴의 셔츠와 함께 매치해 캐주얼하게 연출해 위크앤드 룩으로 활용해도 좋다. 집업 스웨터는 그 자체로 스마트한 느낌을 주기 때문에 요즘 유행중인 패딩 자켓과 함께 매치하고 가죽 소재의 토트백과 정장 구두를 매치해 스타일에 품격을 더하는 것도 잊지 말 것.
▲ 목도리 없이 따뜻하게 '터틀넥 스웨터'
 
거추장스러운 것을 싫어하는 현대인들의 취향을 반영해 목도리 없이 따뜻하게 목을 보호할 수 있다는 이유로 이번 겨울 시즌 가장 인기 있는 아이템으로 떠오른 터틀넥 스웨터. 남성들 역시 터틀넥 스웨터를 스타일에 적극 활용할 필요가 있다.
특히 터틀넥의 두께로 스타일 연출법을 알아보자면 얇은 터틀넥은 셔츠 안에 입고, 두꺼운 터틀넥은 폼이 큰 셔츠 안에 매치해 간단하면서도 센스있는 레이어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다.
또한 포멀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남성은 단색의 터틀넥을 가디건 등과 함께 매치해 정장 바지와 매치하고, 캐주얼한 스타일을 추구하는 남성이라면 패턴이 들어간 터틀넥을 패딩과 청바지에 매치해 활동적인 스타일을 연출할 수도 있다.
fj@osen.co.kr
올젠, 브루노말리, 금강제화 제공.

Copyright ⓒ OSEN.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