힙합듀오 언터쳐블이 이별 노래로 듣는 이의 마음을 자극했다. 발라드 아닌 랩의 쌉쌀하고 애틋한 감성이 색다르다.
언터쳐블은 16일 정오 여덟 번째 디지털 싱글 ‘시가렛앤리커(Cigarette&Liquor)’를 공개했다. 타이틀곡은 ‘거꾸로 문 담배’. 사랑하는 이와 헤어진 후, 그 생각에 후회가 몰려오는 심정을 무심코 담배를 거꾸로 문 상황으로 연결시켜 표현했다.
‘거꾸로 문 담배’는 감성적인 신디사이저의 선율로 시작된다. 마치 발라드곡이 나올 듯한 전주이지만 곧 비트가 쌓이고, 이와 함께 노래의 후크 부분이 리드미컬하게 나온다. 힙합에 재즈가 접목된 장르로, 흘러가는 듯 감미로운 멜로디가 인상적이다. 언터쳐블 멤버들의 개성 있는 목소리와 무심한 듯한 랩핑이 씁쓸한 이별의 아픔을 건드리며 묘하게 곡의 몰입도를 높였다.

가사는 헤어진 이를 떠올리는 한 남성의 마음을 표현하고 있다. 만나는 동안 그를 속상하게 했던 것들, 지키지 못한 약속들이 후회로 남아 순간 멍해진다. 무심코 담배에 불을 붙였는데 거꾸로 문 바람에 필터가 타 들어간다. 한 순간의 소소한 일상을 이별의 아쉬움과 연결 지어 재치 있게 표현했다.
언터쳐블은 지난 2008년 공식 데뷔 후 ‘잇츠 오케이(It’s Okay)’, ‘유유(YOU YOU)’, ‘배인(VAIN)’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사랑 받았다. 이후 디지털 싱글 앨범으로 꾸준히 음악 활동을 이어가는 중이다.
sara326@osen.co.kr
TS엔터테인먼트 제공.